2026년 01월 13일(화)

"매일 먹는데, 아무거나 먹을 수는 없잖아요"... 명절 앞두고 판매량 '급증'한 이마트 상품의 정체

이마트가 올해 설 명절을 맞아 출시한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가 고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8일까지 2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오일 선물세트 매출이 작년 설 동기간 대비 약 50% 급증했다고 13일 발표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가 전체 오일 선물세트 매출의 약 65%를 차지하며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미식 문화와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명절 선물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반영된 결과로 분석됩니다.


사진 = 인사이트사진 = 인사이트


실제로 이마트의 올리브오일 일반 상품 매출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19% 성장세를 보였으며,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 매출도 작년 설 선물세트 전체 기간 동안 약 20%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 같은 시장 변화에 발맞춰 압도적인 바잉 파워와 상품 기획 노하우를 활용해 올해 설을 위한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기획했습니다.


명절 기간 운영 물량도 작년 설 명절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늘려 고객 수요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설에는 대형마트 중 이마트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상품들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은 올리브오일 선물세트가 대표 상품입니다. '링콘 올리브오일 세트'는 '월드 베스트 올리브오일' 랭킹에서 8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오는 2월 6일까지 사전예약 기간 중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프리미엄 오일 선물세트.jpg사진 제공 = 이마트


'네오리아 올리브오일 세트'는 권위 있는 올리브오일 대회인 'NYIOOC' 세계 올리브오일 대회에서 지난 2024년 금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된 금액에 판매됩니다.

희귀 품종 올리브를 사용한 한정 판매 상품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히스파니아 파하레라 올리브오일 세트'는 '파하레라' 품종을 사용해 과일 향과 단맛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풍미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전국 매장에서 800세트 한정으로 처음 선보이며,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합니다.


고급 아보카도 오일과 발사믹 선물세트 라인업도 대폭 강화했습니다. '그로브 아보카도 오일 세트 3호'는 2+1 행사를 진행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선물세트는 작년 설에 매출이 약 40% 증가하며 높은 인기를 얻었던 만큼, 이마트는 올해 설 물량을 50% 이상 확대했습니다.


'레오나르디 발사믹 세트'와 '레오나르디 화이트 발사믹 세트'도 판매하며, 행사카드 결제 시 각각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 문지명 오일 바이어는 "오일 선물세트는 건강과 실속, 가치를 모두 갖춘 명절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마트가 준비한 차별화된 오일 선물세트로 명절 기간 소중한 분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