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쯔양, '44kg' 몸무게로 '최대 노출' 드레스 도전... "배고파 쓰러질 것 같아"

대식가 유튜버 쯔양이 2025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 참석 당시의 긴장감 넘치는 뒷이야기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11일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쯔양밖정원'을 통해 '전날 저녁부터 굶고 간 MBC 연예대상 후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영상에는 2025 MBC 방송연예대상 참석 과정에서 겪었던 솔직한 심경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 있었습니다.


쯔양, 햄버거 20개 먹어도 44kg라더니..노출 드레스로 뽐낸 뼈말라 …유튜브


쯔양은 이번 시상식에서 인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그는 "정말 생각을 못했습니다. 저는 베스트 커플상 후보에 올랐잖아요. 그래서 참석했는데, 베스트 커플상도 기대하지 않았던 게 김연경 님이 너무 인기가 많으셔서 그냥 후보만으로도 감사했어요"라고 당시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수상 소감에 대해 쯔양은 "상을 받자마자 머리가 새하얘지더니 눈물이 날 것 같았어요"라며 감격스러웠던 순간을 회상했습니다.


시상식 의상 준비 과정에서 쯔양은 상당한 부담감을 느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image.png유튜브


그는 올블랙 드레스를 선택하며 "시상식에 가는데 후줄근하게 평소처럼 갈 순 없었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스태프들이 "거의 대상급 드레스인데"라고 반응하자, 쯔양은 "무슨 대상급 드레스예요, 무난한 드레스로 입고 갔는데"라고 겸손하게 답했습니다.


시상식 당일 쯔양의 긴장감은 극에 달했습니다. 그는 부모님과의 영상통화에서 "이것(드레스)도 과해요. 최대 노출이에요"라며 떨리는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쯔양은 극도의 긴장 상태로 인해 식사를 거른 상황도 공개했습니다. 


쯔양, 시상식 전날부터 공복→배고파서 쓰러질 것 같아…핫이슈상 수상에…유튜브


그는 "진짜 말도 안 돼요. 아침부터 안 먹었어요. 배고파서 쓰러질 것 같은데, 긴장돼서 배고픈 느낌도 안 나요"라며 공복 상태임을 밝혔습니다.


앞서 쯔양은 자신의 체중이 "44kg에서 46kg을 오간다"고 공개한 바 있어, 이번 시상식을 위한 극도의 관리 과정이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