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편의점에서 순금 쇼핑... 삼성금거래소·CU 이색 협업

호반그룹 계열사인 삼성금거래소가 편의점 CU와 협력하여 순금 상품을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2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프리미엄 특선 기획전'은 2026년 설 명절을 타겟으로 기획되었으며, 안전자산으로서 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에 맞춰 금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전국 1만8천여 개 CU 매장과 자체 앱인 '포켓CU'를 통해 오는 2월 19일까지 운영됩니다.


1. 호반그룹 삼성금거래소-CU, 2026 설 맞이 프리미엄 특선 기획전 순금 굿즈 제품.jpg사진 제공 = 호반


삼성금거래소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순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했으며, 주문 제품은 고객이 지정한 장소로 안전하게 배송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상품 라인업은 전통 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킨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청와대 집무실에서 배경으로 활용되어 화제가 된 '일월오봉도'와 '호작도' 등 전통 민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순금 코인이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 '잔망루피'와 병오년 말이 새겨진 골드바 시리즈도 함께 출시됩니다.


2. 호반그룹 삼성금거래소 골드바.jpg사진 제공 = 호반


전통 문화 요소와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모두 아우르는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U 설 명절 카탈로그와 '포켓CU'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삼성금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금 제품이 0.1g 단위의 소형 상품으로도 출시되면서 젊은 소비자층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명절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기획전이 더 많은 분들이 금 선물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