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천만 포 팔린 '엘리나C'의 진화... 동국제약, 콜라겐+비타민 결합한 '핑크로제' 출시

동국제약이 피부 건강과 일상 활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신제품 '엘리나C 핑크로제'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송준호 대표이사가 이끄는 동국제약은 이번 제품을 통해 콜라겐과 비타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엘리나C 핑크로제'는 동국제약 건식사업부의 인기 제품인 '엘리나C 플러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기존 비타민C 제품에 프리미엄 콜라겐과 비오틴을 추가하여 피부 관리와 에너지 보충 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동국제약 사진자료]엘리나C 핑크로제.jpg사진 제공 = 동국제약


제품의 핵심 성분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AG는 1000mg 함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과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피부건강 원료입니다.


특히 이 콜라겐 성분은 13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탄생한 특허 기반의 콜라겐 트리펩타이드 원료로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12주간 진행된 인체적용시험에서는 피부 총 탄력, 순수 탄력, 생체 탄력 개선을 포함해 눈가 주름 육안 평가, 피부 거칠기, 피부 보습 등 총 8가지 피부 지표에서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동국제약은 또한 피부 세포와 유사한 구조의 311Da 초저분자 콜라겐을 적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비타민C와 에너지 생성 및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비오틴은 각각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300%로 구성하여 충분한 영양 공급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제품은 상큼한 자몽맛 분말 스틱 형태로 제작되어 하루 한 포를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당 설계를 적용하여 당 섭취에 민감한 연령대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콜라겐 제품 출시로 소비자들의 기능성 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라며 "겨울철 건조한 피부로 고민인 분들께 개별인정형 콜라겐 성분의 '엘리나C 핑크로제'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촉촉함을 경험해보시길 권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비타민C 2,000mg과 비타민D, 비오틴 등 고함량 비타민에 상큼한 레몬향을 더한 '엘리나C 플러스'는 지난 2023년 5월 출시 이후 2025년까지 누적 판매량 천만 포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동국제약 건강몰에서 고객만족도 4.9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