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주변 최저가로 자동 결제"... GS칼텍스·현대카드, 주유카드 판 바꿨다

GS칼텍스와 현대카드가 12일 업계 최초 최저가 보장 할인 서비스를 도입한 신개념 PLCC 주유카드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는 주유 시 인근 지역 내 가장 저렴한 유가를 자동으로 적용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할인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이는 기존 주유카드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유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양사는 운전자들이 겪는 실질적인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밝혔습니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 이미지.jpg사진 제공 = GS칼텍스


실제로 많은 운전자들은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주유하기 위해 멀리 떨어진 단골 주유소를 찾아가거나, 이동 중에도 유가가 싼 주유소를 일일이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의 주유카드들이 제공하는 일반적인 할인이나 적립 혜택으로는 이런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어려웠습니다.


최저가 보장 할인 시스템은 전국 어느 GS칼텍스 주유소에서든 주유 당일 반경 5km 이내 최저 유가를 적용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최저가 산정은 국내 4대 정유사인 GS칼텍스, SK에너지, S-Oil,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와 알뜰주유소의 동일 유종 가격을 비교해 결정됩니다. 유가 정보는 한국석유공사 운영 포털 '오피넷(Opinet)'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제공받습니다.


추가 혜택으로는 GS칼텍스의 주유 간편결제 서비스인 '에너지플러스 앱'을 통한 바로주유 이용 시 결제금액의 5%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또한 주차, 세차, 정비 등 차량 유지관리 비용에서도 결제금액의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연회비는 1만원이며, 발급 즉시 '에너지플러스 앱'에 등록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 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부회장1.jpg허세홍 GS칼텍스 대표이사 부회장 / 사진 제공 = GS칼텍스


김창수 GS칼텍스 Mobility & Marketing 본부 부사장은 "정유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최저가 적용 할인 혜택은 주유 카드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바꾸는 혁신적인 혜택"이라며 "GS칼텍스와 현대카드는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를 통해 고객의 더욱 편리한 주유 라이프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유결제앱 1위인 에너지플러스 앱의 바로주유 서비스는 주유 주문부터 결제, 포인트 적립·사용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간편 주유 서비스입니다.


현재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약 2,000개 중 약 1,600여 곳에서 바로주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년 서비스 가능 주유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에너지플러스 현대카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과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