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가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한 신제품 인덕션 2종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구본학 대표이사가 이끄는 쿠쿠는 'AI 프리존 인덕션레인지'와 '울트라 슬림 1구 인덕션'을 출시하며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쿠쿠는 오랜 기간 축적해온 히팅 기술력과 인덕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제품들을 개발했습니다. 쿠쿠 인덕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전기레인지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출력, 디자인, 서비스, 견고함, 안전성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사진 제공 = 쿠쿠
신제품 라인업은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관리 편의성과 조리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프리존 인덕션레인지'는 AI 사운드 감지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 센서는 수많은 데이터를 활용해 화력 조절에 최적화된 상태로 개발됐습니다. 조리 중 끓어 넘침을 감지해 스스로 화력을 조절하며, 냄비 속 끓음 상황을 정밀하게 인식합니다. 다른 제품들과 달리 제약 조건을 최소화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저소음 팬 설계로 소음도 최소화했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고객 취향을 반영해 세련된 '유광'과 차분한 '무광', '화이트'와 '블랙' 타입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무광 모델은 빛 반사를 최소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오염이나 스크래치가 잘 보이지 않아 지속적인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는 압도적인 고출력과 유연한 화구 구성으로 최상의 조리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전 화구에서 최대 3,400W의 초고화력을 지원하며, 최고 화력을 60분간 유지하는 '부스터 모드'를 통해 많은 양의 음식도 빠르고 일정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화구의 경계를 없앤 '4분할 콰트로 프리존'과 국내 최대 사이즈인 29cm '듀얼링 대화구'를 탑재해 용기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와이드 밸런스 히팅' 기술을 더해 대형 용기의 가장자리까지도 열을 고르게 전달해 조리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울트라 슬림 1구 인덕션'은 기존 제품 대비 약 63% 슬림해진 제품으로, 3구 인덕션급 프리미엄 기능들을 탑재했습니다. 24mm의 얇은 높이와 2.3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과 수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가정 내는 물론 캠핑, 파티 등 야외 활동에서도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의 오작동으로 인한 사고를 막는 '키즈락' 기능과 조리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스마트 타이머' 등 12종의 첨단 안전장치를 탑재해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사진 제공 = 쿠쿠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성능은 강력합니다. 최대 2,100W의 고출력을 기반으로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으며, 필요시 빠르게 온도를 올려 예열 시간을 최소화하는 '부스터 모드'를 갖춰 바쁜 일상 속 조리 효율을 높였습니다.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지원되는 미세 화력 조절 기능은 섬세한 온도 제어가 필요한 요리까지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신제품 2종은 관리 편의성을 높인 프리미엄 소재와 조리 효율을 극대화하는 스마트 기능을 공유합니다. 스크래치와 고온, 충격에 강한 고급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해 조리 중 음식물이 흘러넘쳐도 변색 걱정 없이 젖은 행주로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할 용기가 인덕션에 적합한지 확인할 수 있는 '10단계 적합 용기 테스트' 기능을 탑재해 조리 효율을 극대화했습니다.
쿠쿠는 최근 밥솥부터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냉장고 등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쿠쿠 미식컬렉션'을 통해 주방 가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번 인덕션 신제품 출시는 이러한 성장세에 방점을 찍는 행보로, 쿠쿠만의 독보적인 혁신 기술을 더해 진정한 프리미엄 미식 라이프를 완성했습니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1인 가구부터 대가족, 아웃도어 매니아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어떤 환경에서도 가장 최적화된 미식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일상 속 미식의 순간을 더욱 완벽하게 만드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