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8일(목)

"떡볶이 먹어도 혈당 스파이크 없다"... 샘표가 만든 '저당 떡볶이 양념' 정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당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새로운 떡볶이 양념을 선보였습니다.


샘표는 당은 확 줄이고 추억의 분식집 맛은 그대로 살린 '매콤달콤 학교앞 떡볶이 양념 저당'을 출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세대를 불문하고 건강관리 열풍이 불고 있지만, 국민 대표 간식인 떡볶이만큼은 쉽게 포기하기 어려워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됐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매콤달콤 학교앞 떡볶이 양념 저당'의 가장 큰 특징은 100g당 당 함량이 2g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샘표는 기존 양념 대비 당류를 94%나 줄이면서도 맛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춧가루를 활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구현했습니다.


[이미지] 샘표, ‘매콤달콤 학교앞 떡볶이 양념 저당’ 출시.jpg샘표


또한 다시마와 멸치 등 깊은 감칠맛을 내는 재료들을 사용해 하굣길에 먹던 추억의 떡볶이 양념 맛을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떡과 어묵 등 좋아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다른 양념을 추가하지 않고도 혈당 스파이크 걱정을 덜어낸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삶은 계란, 곤약 떡, 치즈를 넣어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을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샘표는 저당으로도 일상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당은 줄이되 장맛은 제대로 살린 고추장, 쌈장, 초고추장, 비빔장을 비롯해 맛있는 고단백 저당 식단을 완성해줄 저당 불고기 양념, 저당 제육볶음 양념, 저당 찜닭 양념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샘표 관계자는 "당을 낮춘 떡볶이 양념에 곤약 떡이나 양배추 등 재료를 더하면, 매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즐기면서 보다 맛있게 식단 관리가 가능합니다"라며 "앞으로도 맛있는 저당 제품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균형 잡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