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와 롯데백화점이 협력하여 유통업계 최초로 '조니워커 블루' 팝업스토어를 오픈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6년 병오년 말띠 해를 기념하여 기획되었으며, 오는 1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 '더크라운'에서 운영됩니다.
조니워커 블루는 매년 12간지 동물을 테마로 한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해왔습니다. 올해 말띠 에디션은 런던 기반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로버트 운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습니다. 말의 역동적이고 전진하는 모습을 보틀 디자인에 담아 조니워커의 대표 슬로건인 '킵 워킹'의 진취적 정신을 형상화했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들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조니워커 블루 말띠 에디션 구매 시 3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4만원 상당의 글랜캐런 잔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추가로 한정 수량의 '셀프 스탬프 세트'도 제공되며, 개인 맞춤형 각인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체험형 콘텐츠도 풍성하게 준비되었습니다. 조니워커의 최고급 라인인 '조니워커 블루'와 '조니워커 XR21'을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음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시음회는 평일 3회, 주말 4회 운영되며, 위스키와 궁합이 좋은 초콜릿을 함께 제공하여 페어링의 묘미를 선사합니다. 팝업 기간 내내 상시 운영되는 시향존에서는 조니워커의 다양한 라인업을 향으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블루를 비롯해 블랙, 그린, 골드, XR21, 블랙루비 등 총 6종의 대표 제품 향을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으며, 로버트 운과의 협업 스토리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주류팀장은 "조니워커 블루의 프리미엄 원액에 로버트 운의 아티스틱한 디자인이 결합된 말띠 에디션은 새해의 긍정적 에너지를 담은 완벽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팝업스토어처럼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과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해나가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