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7일(수)

"박나래 '주사이모', 경찰 소환조사 앞두고 대형 로펌 선임"

코미디언 박나래와 샤이니 키, 유튜버 입짧은햇님 등 연예인들에게 무면허 의료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 일명 '주사이모' 이씨가 경찰 소환조사를 앞두고 대형 로펌을 선임해 적극적인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일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를 통해 '충격 단독! 박나래 햣님 정말 몰랐을까? 주사이모 약 처방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진호는 해당 방송에서 "주사이모는 대형 (법무)법인을 선임해 적극적으로 법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씨는 현재 의료법·약사법 위반 및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충격 단독! 박나래 햇님 정말 몰랐을까_ 주사이모 약 처방 방법.. 6-32 screenshot.jpgYouTube '연예 뒤통령이진호'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이씨를 무면허 의료행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바 있으며, 박나래에 대해서도 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현재 이 사건은 강남경찰서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며, 이씨는 출국금지 조치를 받은 상태입니다.


이진호는 박나래의 상황에 대해 "불면증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관련 보도 영상에서) 수면약을 타가야 한다는 말이 나온다"고 언급했습니다. 


박나래 / 뉴스1박나래 / 뉴스1


그는 "결국은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 했기 때문에 수면약에 대한 얘기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이진호는 "술이랑 수면약, 나비약까지 몸 상태가 굉장히 안 좋았을 것 같은데 이번 기회로 잘못된 부분은 책임을 지고 아닌 부분은 적극적으로 바로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나비약'은 마약류로 분류되는 강력한 식욕억제제인 펜터민 성분의 약물을 지칭하는 용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SBS '궁금한이야기Y'SBS '궁금한이야기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