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7일(수)

베개 밑에 '이것' 넣었더니 잠이 솔솔... SNS서 화제인 꿀잠 부르는 '○○○ 숙면법'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 월계수 잎이 숙면을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 데일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한 해외 언론 보도에 따르면, 잠들기 전 베개 아래에 말린 월계수 잎 한 장을 넣는 '월계수 숙면법'이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을 실제로 시도한 사람들은 월계수 수면법이 깊은 잠과 좋은 꿈을 꾸는 데 효과가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 출신 유튜버 쉬탈은 "월계수 잎을 베개 밑에 둔 이후로 꿈이 선명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월계수 수면법은 특히 인도를 포함한 남아시아 지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월계수 잎이 요리 재료로 쓰일 뿐만 아니라 따뜻함, 보호, 안녕을 상징하는 의미로 여겨져 왔으며, 민간요법과 종교의식에도 활용되어 왔습니다.


수천 년간 다양한 문화권에서는 월계수 잎이나 비슷한 허브를 잠자리에 들기 전 마음을 안정시키는 목적으로 사용해왔습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AI 이미지 / google ImageFx


고대 그리스와 로마에서도 월계수 잎은 지혜와 보호를 나타내는 상징이면서 정신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믿어졌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월계수 잎이 수면을 직접적으로 향상시키거나 꿈에 영향을 준다는 과학적 근거는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다만 매일 밤 베개 아래 월계수 잎을 놓는 행위를 반복하는 것 자체가 몸과 마음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수면 의식'으로서는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