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인도네시아 현지 생산공장에서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표준인 'ISO 45001'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습니다.
이번 인증 취득으로 KT&G는 지난 2024년 러시아와 튀르키예 공장에 이어 인도네시아 공장까지 동일한 국제 안전보건 표준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KT&G는 해외 생산 거점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작업 현장의 잠재적 위험 요소를 미리 식별하고 관리하여 산업재해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부여됩니다.
사진 제공 = KT&G
이 인증은 단순히 법적 의무사항을 준수하는 것을 넘어서, 위험성 평가와 개선, 재발 방지 등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는지를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국제적 기준입니다.
KT&G 측은 "인도네시아 공장의 ISO 45001 인증 획득은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경영 철학의 핵심 가치로 두고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향후에도 국내외 모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 보호를 위해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투자정보 전문기관 MSCI의 ESG 평가에서 담배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AAA'를 달성하는 등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꾸준히 발전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