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2일(금)

한국타이어 후원 TGL 시즌2 개막... 타이거 우즈·맥길로이 총출동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후원하는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 'TGL' 시즌 2가 본격적인 막을 올립니다. 


1월 2일과 6일, 13일 미국 플로리다 소피 센터에서 연이어 펼쳐지는 2차, 3차, 4차 경기를 통해 세계 최고 골퍼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사진자료] 한국타이어 후원 TGL 경기장 실내 전경.jpg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앤컴퍼니그룹 조현범 회장이 이끄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TGL 최초 오피셜 타이어 파트너이자 파운딩 파트너로서 시즌 2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개막전에서 경기장 전광판과 TV 광고, 중계 화면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한국'을 노출하며 세계 150여 개국 팬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1월 2일 두 번째 경기에서는 보스턴 커먼 골프와 로스엔젤레스 골프 클럽이 맞붙습니다. 보스턴 커먼 골프는 로리 맥길로이, 키건 브래들리, 마이클 소르비욘슨 등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TGL 참가 선수와 팬들 대상 설문조사에서 시즌 2 예상 우승팀으로 선정될 만큼 탄탄한 전력을 자랑합니다.


로스엔젤레스 골프 클럽은 콜린 모리카와, 저스틴 로즈, 사히스 티갈라가 팀워크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시즌 1 정규리그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이 팀은 보스턴 커먼 골프와의 상대전적에서 6승 2패로 앞서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우세를 점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는 1월 6일 세 번째 경기는 더 베이 골프 클럽과 디펜딩 챔피언 애틀랜타 드라이브 GC의 대결로 펼쳐집니다.


더 베이 골프 클럽은 루드비그 오베리, 윈덤 클라크, 이민우, 셰인 로리로 구성됐습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에서 애틀랜타 드라이브 GC를 꺾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아쉽게 패배한 만큼, 이번 경기를 통한 설욕전에 나섭니다.


애틀랜타 드라이브 GC는 저스틴 토마스, 패트릭 캔틀레이, 빌리 호셸, 루카스 글로버가 출전합니다.


 시즌 1 싱글팀 세션 최다 승리팀이자 전략적 점수 제도 '더 해머' 최다 성공팀으로 기록된 이들은 시즌 2 개막전 승리에 이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오는 1월 13일 네 번째 경기에서는 주피터 링스 골프 클럽과 뉴욕 골프 클럽이 격돌합니다. 주피터 링스 골프 클럽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를 중심으로 맥스 호마, 톰 킴, 케빈 키스너 등 정상급 PGA 선수들로 구성됐습니다.


플로리다 연고팀인 만큼 홈 관중들의 뜨거운 응원 속에서 지난 시즌 패배에 대한 복수전을 펼칠 예정입니다.


시즌 1 준우승팀 뉴욕 골프 클럽은 매트 피츠패트릭, 리키 파울러, 잰더 쇼플리, 캐머런 영이 나섭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주피터 링스 골프 클럽을 상대로 연승 행진을 이어가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TGL 후원과 함께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유럽축구연맹 주관 UEFA 유로파리그 및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구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사우디아라비아 알 이티하드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