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4일(수)

19살 정동원, 고등학교 졸업 후 '해병대' 자원 입대

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내년 2월 고등학교 졸업과 함께 해병대에 자원입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4일 소속사 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정동원의 군입대 일정에 대해 안내했습니다.


소속사는 "정동원군은 해병대에 지원하여 최근 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2026년 2월 23일 해병대 교육훈련단에 입소하여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정동원군이 오랜 시간 동안 품어온 뜻에 따른 결정으로, 우주총동원 여러분께서도 정동원군의 선택을 존중하고 따뜻하게 응원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소속사는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소속사는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분들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현장 방문은 삼가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리며, 마음으로만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당부했습니다.


정1.jpgInstagram 'dongwon_15'


소속사는 "항상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정동원군이 건강하게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여러분 곁에 돌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린다. 당사 또한 정동원군의 복귀할 날을 기다리며 변함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정동원은 이전부터 해병대 입대 의지를 공개적으로 표명해왔습니다.


그는 해병대 입대를 위해 해병대 출신 가수 오종혁을 직접 찾아가 조언을 구하는 등 적극적인 준비 과정을 보여왔습니다. 


지난 6월 정동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병역판정 검사 통지서를 받았다고 공개하며, 오종혁과의 만남에서 "저도 가고 싶어서 상담을 좀 하려 한다. 이것저것 물어보고 싶다"라며 해병대 입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정동원은 해병대 수색대 지원 의사를 밝히며 입대 동기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그는 "남자로 태어났으면 멋있게 갔다 오고 싶다. 할아버지도 그렇고, 저희 아버지도 그렇고. 군대를 힘든 데로 다녀오셨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버지는 707 특임대를 나와서 항상 군대 이야기를 많이 하셨다. 그래서 저도 항상 군대를 가면 멋있게 다녀오고싶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정2.jpgInstagram 'dongwon_15'


정동원의 해병대에 대한 관심은 상당한 수준이었습니다. 해병대 굿즈 수집은 물론 군가까지 완벽하게 암송하는 모습을 보여 오종혁을 놀라게 했습니다. 


정동원은 20세 성인이 되자마자 입대해 해병대 생활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는 팬들과의 약속이자 자신의 오랜 바람을 실현하는 것이라 의미가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