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2일(월)

팬들과 함께한 선행... JYP, 'EDM 기빙 프로젝트'로 태국 환아에 4000만원 기부

엔터테인먼트 대기업 JYP엔터테인먼트가 팬들과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4천만원이 넘는 성금을 모아 태국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에 나섰습니다.


지난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JYP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현장에서 'EDM 기빙 프로젝트'를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콘서트장 내 JYP EDM 부스와 해피빈 EDM 콩 저금통을 통해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습니다.


origin_대통령직속대중문화교류위원회신설공동위원장에박진영.jpg대통령실은 9일 이재명 대통령이 대중문화교류위원 공동위원장에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창의성총괄책임자 및 대표 프로듀서를 임명했다고 전했다. (뉴스1 DB) 2025.9.9 / 뉴스1


기부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아티스트 스티커 등 다양한 리워드가 제공되어 후원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팬들은 EDM 콩 저금통에 기부한 후 콘서트 부스를 방문해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 엔믹스의 인천 콘서트까지 총 7개월간 부스가 운영됐습니다. 


이 기간 동안 1만 8,439명의 팬들이 기부에 동참했으며, 최종 모금액은 4,521만 4,400원에 달했습니다.


'EDM 기빙 프로젝트' 콘서트 현장 부스 / JYP엔터테인먼트'EDM 기빙 프로젝트' 콘서트 현장 부스 / JYP엔터테인먼트


모금된 성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태국 취약계층 환아들의 치료비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입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9년부터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라는 의미의 'Every Dream Matters(EDM)'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JYP는 이번 'EDM 기빙 프로젝트' 외에도 국내외 환아 지원을 위한 'EDM 치료비 지원 사업'과 미래 세대가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토양을 일구는 '러브 어스(Love Earth)' 등 다양한 선행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