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입짧은햇님, '주사이모' 의혹에 활동 중단... "의사라고 믿었다"

구독자 175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본명 김미경)이 '주사이모' 불법 의료행위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하며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9일 입짧은햇님은 새벽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현재 제기된 논란과 의혹에 대해서는 스스로 돌아보면서 정리하고 있으며,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인정하고 변명하거나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논란은 지난 18일 한 매체가 입짧은햇님이 의사 면허가 없는 '주사이모' 이 모 씨로부터 다이어트약을 받거나 링거를 맞는 등 불법 의료행위를 받았다는 의혹을 보도하면서 시작됐습니다.


YouTube '입짧은햇님'YouTube '입짧은햇님'


이 씨는 최근 박나래, 샤이니 키 등 유명 연예인들과 연루되어 논란이 된 인물입니다. 대한의사협회는 지난 8일 이 씨에 대해 국내 의사 면허가 없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습니다.


입짧은햇님은 이 씨를 실제 의료인으로 오해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는 "현재 논란 중인 이 모 씨와는 지인의 소개로 강남구의 병원에서 처음 만났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없이 의사라고 믿고 진료를 받았습니다"라며 "저는 이 모 씨를 실제 의사로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제가 바쁘던 날은 이 모 씨가 제 집으로 와 주신 적은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 모 씨 집에 간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입짧은햇님은 "제가 여러 사정들을 좀 더 주의 깊게 살피고 신중하게 처신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했던 부분은 제 큰 불찰이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image.pngYouTube '입짧은햇님'


그는 "팬 분들과 여러 관계자분들께 본의 아니게 불편과 피해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고, 이로 인한 모든 분들의 피해가 최소화되기를 바랍니다"라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입짧은햇님은 이번 논란으로 tvN '놀라운 토요일', ENA PLAY '완벽한 식탁'을 포함한 모든 방송 활동과 유튜브 활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는 "현재 진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예정에 있던 모든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라고 선언했습니다.


Instagram 'cnstka486'Instagram 'cnstka486'


입짧은햇님은 "제 부족한 점도 사랑해 주었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최선을 다해 진실한 태도로 현 사안에 임하겠습니다"라며 "다시 한번 저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마무리했습니다.


※ 아래는 입짧은햇님 입장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입짧은햇님입니다.


우선 그동안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현재 제기된 논란과 의혹에 대해서는 스스로 돌아보면서 정리하고 있으며,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인정하고 변명하거나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습니다.


현재 논란중인 이 모 씨와는 지인의 소개로 강남구의 병원에서 처음 만났기 때문에 의심의 여지없이 의사라고 믿고 진료를 받았습니다. 저는 이 모 씨를 실제 의사로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바쁘던 날은 이 모 씨가 제 집으로 와 주신 적은 있습니다. 다만 제가 이 모 씨 집에 간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제가 여러 사정들을 좀 더 주의 깊게 살피고 신중하게 처신 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했던 부분은 제 큰 불찰이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팬 분들과 여러 관계자분들께 본의 아니게 불편과 피해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고, 이로 인한 모든 분들의 피해가 최소화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현재 진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예정에 있던 모든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 부족한 점도 사랑해 주었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최선을 다해 진실한 태도로 현 사안에 임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를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2025.12.19. 입짧은햇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