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목)

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로 글로벌 소비자 만난다

넷플릭스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비비고가 등장하며 글로벌 K-푸드 확산에 나섰습니다.


18일 CJ제일제당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에 셰프 전용 팬트리를 제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와의 협업에 이어 두 번째 넷플릭스 콘텐츠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K-푸드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16일 오후 공개된 에피소드에서 선보인 팬트리는 대형 '비비고' 로고가 눈에 띄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 팬트리에 요리 경연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고추장, 된장, 쌈장 등 전통 장류부터 각종 소스, 설탕, 소금, 올리브유, 1분링 같은 기본 조미료까지 다양하게 구비했습니다. 또한 햇반, 만두, 김치, 김, 두부, 햄 등 CJ제일제당의 주력 상품들도 폭넓게 제공해 참가 셰프들의 창의적인 요리를 뒷받침했습니다.


<흑백요리사>는 무명의 '흑수저' 셰프와 유명 '백수저' 셰프들이 벌이는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입니다. 작년 방송된 시즌1은 넷플릭스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3주 연속 글로벌 톱10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K-푸드와 한국 요리사들에 대한 관심을 크게 높였습니다.


CJ제일제당은 <흑백요리사2> 참여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푸드를 대표하는 비비고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고, '퀴진케이'를 통해 한식 영셰프 발굴과 육성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온 만큼 <흑백요리사2> 지원이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콘텐츠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K-푸드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