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아웃도어가 운영하는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3년 연속 패션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브랜드스탁이 2003년부터 매년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 70%와 소비자지수 30%를 결합한 평가 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로 선정됩니다.
노스페이스는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세분화되고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고유 기술력과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히트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는 동시에 업계 선도 브랜드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전 세대에 걸쳐 신뢰받는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노스페이스는 매년 발전된 기술력과 독자적 노하우를 적용한 고기능성 제품을 아웃도어 전문가와 애호가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간 약 6,000마일을 달리는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벡티브 시리즈'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전천후 아웃도어 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4'는 고성능 TPU 플레이트를 적용해 고난도 트레일 지형에서도 뛰어난 추진력과 측면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높은 접지력과 경량성을 함께 갖춘 밑창과 동급 제품에서 찾기 힘든 초경량 드림 중창을 적용하며 피팅감도 개선했습니다.
노스페이스의 최상급 테크니컬 라인인 '서밋(SUMMIT) 시리즈'의 대표 제품 '서밋 벡티브 프로 3'는 극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카본 플레이트에 고성능 TPU 플레이트를 더한 이중 플레이트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이전 제품보다 4mm 높아진 초경량 드림 중창(Dream Midsole)을 적용해 장거리 러닝에서도 높은 추진력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하며, 스티치 없는 디자인과 통기성·속건성이 뛰어난 갑피(Upper) 설계로 쾌적한 착화감을 구현했습니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영원아웃도어
지난 5월에는 2016년 시작된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노스페이스 100 강원'의 10번째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9월에는 2003년부터 전국 단위로 진행된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의 29회차 행사를 완료하는 등 대규모 아웃도어·스포츠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습니다.
2005년 국내 아웃도어 업계 최초로 창단해 올해 창단 20주년을 맞은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통해 탐험가와 다양한 종목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탐험가 중 한 명인 김영미 대장은 올 초 남극대륙 단독 도보 횡단에 성공한 업적을 인정받아 '제24회 대한민국 산악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스포츠클라이밍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인 서채현, 정지민, 사솔, 천종원 선수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랑받는 국민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한편, 더 많은 국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