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오는 12월 18일 풀프레임 하이브리드 카메라 'Alpha 7 Ⅴ'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전작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로, 약 3,300만 화소의 부분 적층형 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새로운 이미지 프로세싱 엔진 BIONZ XR2™를 탑재해 한층 진화된 촬영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소니는 지난 2013년 세계 최초 35mm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lpha 7', 'Alpha 7R'을 출시하며 DSLR 중심의 카메라 시장에 혁신을 불러왔습니다.
이후 지난 2013년부터 지난 2024년까지 12년 연속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 1위를 기록하며 카메라 시장의 패러다임을 미러리스 중심으로 변화시켜왔습니다.
A7M5는 국내 풀프레임 카메라 시장에서 역대 최고 판매량을 달성한 Alpha 7 시리즈의 다섯 번째 모델입니다.
새로 개발된 부분 적층형 센서를 통해 A7M5는 초당 최대 60회 AF/AE 연산을 지원하며, 최대 30fps의 블랙아웃 없는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대 16스톱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구현해 밝은 영역부터 어두운 영역까지 폭넓은 명암 표현으로 깊이 있는 사진 촬영을 지원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AI 기반 자동 화이트 밸런스 기능은 광원의 색을 추정하는 AI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기존 A7M4보다 더욱 정확하고 안정적인 색 재현력을 보여줍니다.
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AI 프로세싱 유닛을 BIONZ XR2 엔진에 통합한 A7M5는 AF 속도와 정확도, 신뢰성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뤘습니다.
30% 향상된 리얼타임 인식 AF 기능은 인물 자세 예측 기술을 기반으로 피사체를 즉시 인식하고 높은 정밀도로 지속적으로 포착합니다.
759개의 위상차 검출 포인트로 EV -4.0까지의 저조도 환경에서도 전 이미지 영역에 걸쳐 정밀하게 피사체를 추적하며, 이미지 영역의 최대 94%를 정밀하게 커버합니다.
읽기 속도가 약 4.5배 빨라진 부분 적층형 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BIONZ XR2™ 프로세서의 조합으로 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함께 왜곡을 줄였습니다.
14비트 RAW 촬영 중에도 AF/AE 트래킹과 함께 최대 30fps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해 야생 동물이나 스포츠 촬영 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캡처 기능은 셔터를 누르기 전 최대 1초까지 촬영할 수 있어 결정적 순간을 포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영상 제작자를 위해 A7M5는 7K 오버샘플링 4K 60p 녹화, 4K 120p 모드를 포함한 4K 녹화 모드를 추가로 도입했습니다.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는 정밀한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다이나믹 액티브 모드 사용 시 핸드헬드 촬영에서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AI 기반 피사체 인식으로 녹화 중 최적의 피사체 구도를 유지하는 오토 프레이밍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A7M5는 고속·안정적인 무선 전송을 위한 Wi-Fi® 6E GHz 호환성을 제공하며, 향상된 워크플로우와 유연성을 위해 듀얼 USB Type-C® 포트를 제공합니다.
4축 멀티 앵글 LCD를 탑재해 수평 및 수직 조정에 제한 없이 확인 가능해 자유로운 촬영을 지원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전력 관리와 향상된 배터리 성능으로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며, 새로운 모니터 저전력 모드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합니다.
소니코리아 디지털이미징 마케팅 관계자는 "카메라 시장의 성장은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견인하고 있으며, 소니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시장에서 12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A7M5에 탑재된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카메라 시장의 혁신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오는 2026년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포토테인먼트'라는 슬로건 아래, 보다 특별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 더욱 독창적인 사진·영상 생활을 지원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며 소니의 혁신을 고객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오는 12월 18일 11시부터 정식 판매됩니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코리아는 A7M5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프로 사진 작가의 사용기와 촬영 팁을 들을 수 있는 신제품 체험회를 개최합니다.
17일 서울 콘래드에서 진행된 첫 신제품 체험회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대전, 광주, 제주 등 전국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A7M5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각 지역별 행사 일시 및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지난 10일 소니코리아 카메라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를 통해 A7M5의 디지털 언패킹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A7M5에 관련한 자세한 제품 소개 및 활용기를 다룬 디지털 언패킹 영상은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 채널에서 시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