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저스트 메이크업, 정샘물뷰티와 협업 에디션 출시... '성수동 프린스' 리우 시그니처 룩 재현

'저스트 메이크업'을 제작한 SLL과 스튜디오 슬램이 정샘물뷰티와 협업해 '정샘물 x 성수동프린스 with 저스트 메이크업'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협업은 서바이벌 참가자의 스토리와 정샘물뷰티의 브랜드 정체성을 융합한 프로젝트로, 콘텐츠 시청 경험을 실제 제품 체험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시도입니다.


다운로드 (2).jpg


정샘물뷰티는 '저스트 메이크업' 참가자 중 트렌디한 감성으로 화제를 모은 '성수동 프린스' 리우의 시그니처 메이크업 룩을 재현할 수 있는 에디션 3종을 선보였습니다.


다운로드 (2).jpg


자연스럽게 화려해지는 성수동 잘파(Zalpha) 메이크업, 소프트 컨트라스트 레드 립 포인트 메이크업, 새벽 5시에도 유지되는 토스티드 그런지 메이크업 등 프로그램에서 인상적이었던 룩들을 기반으로 구성했습니다. 각 메이크업 룩에는 쿠션, 아이팔레트, 립스틱 등 다양한 제품이 포함되었습니다.


1차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성수동 프린스 리우가 직접 출연해 에디션 기획 과정과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1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37만 명의 누적 시청자수를 기록했습니다.


향후 일정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12월 14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2차 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 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특별 옵션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15일 오전 11시부터는 무신사 단독 구성 에디션이 출시됩니다.


다운로드 (2).jpg


오는 2026년 2월에는 성수동 프린스 리우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뷰티 클래스가 계획되어 있어, '저스트 메이크업'의 여운을 소비자 체험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스튜디오 슬램은 최근 '저스트 메이크업 재도전기' 콘셉트의 디지털 스핀오프 콘텐츠를 제작해 정샘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습니다.


시청자들로부터 "다시 저스트 메이크업을 보는 것 같아 흥미롭고 재미있다"라는 반응을 얻었습니다.


SLL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창작자와 브랜드 간 협업을 강화하며, 프로그램 세계관을 팬과 제품 경험으로 연결하는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SLL 관계자는 "크리에이터 서사를 중심으로 한 커머스 확장은 IP가 가진 영향력을 다양한 형태로 확장할 수 있는 시도이며, 앞으로도 시청자 경험을 넓히는 협업 모델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