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BBQ,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2위 달성... 프랜차이즈 부문 10년 연속 1위 수성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또다시 최상위권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BBQ가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전체 프랜차이즈 가운데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며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사진3] BBQ치킨_BBQ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인 브랜드스탁의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보다 ~.jpg사진 제공 = BBQ


윤홍근 회장이 이끄는 제너시스BBQ 그룹은 15일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종합 22위에 선정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23위에서 한 단계 상승한 결과로, BBQ의 브랜드 가치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지표를 통해 선정됩니다.


브랜드 주가지수와 전국 규모 소비자 설문조사를 종합한 지수로 국내 활동 브랜드들을 체계적으로 평가하여 상위 100개 브랜드의 순위를 매기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 인증 시스템입니다.


[사진1] BBQ치킨_BBQ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인 브랜드스탁의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보다 ~.jpg사진 제공 = BBQ


BBQ는 지난 2019년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30위권 진입에 성공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시 29위에서 시작해 올해 2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7년 연속 30위권 유지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BBQ 확장세도 주목할 만합니다. 최근 프랜차이즈의 발상지인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진출하여 전체 50개 주 중 33개 주까지 사업 영역을 넓혔습니다.


현재 BBQ는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바하마, 말레이시아, 중국, 홍콩, 일본, 피지 등을 포함해 총 57개국에서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진2] BBQ치킨_BBQ가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인 브랜드스탁의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지난해보다 ~.jpg사진 제공 = BBQ


유럽 시장 진출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BBQ는 BLT F&B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페인에 '유럽 헤드쿼터'를 설립했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여 아프리카 대륙 진출에도 착수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과가 브랜드 가치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