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3일(토)

"수업 중 부적절한 언행 사과드린다"... 팝핀현준, 결국 실용댄스 교수직 사임

국내 스트리트 댄스계의 대표 인물인 팝핀현준이 교육자로서의 부적절한 행동을 인정하며 백석예술대학교 교수직에서 물러났습니다.


13일 팝핀현준은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온라인에서 제기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관련 논란에 대해 교수로서 사과와 입장을 전합니다"라는 글을 게시했습니다.


그는 사과문에서 "교육자로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엄한 분위기를 조성했고, 의도와 무관하게 성적 수치감을 느끼게 한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인사이트Instagram 'poppinhyunjoon_official'


그러면서도 "결코 불순한 의도는 아니었음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드립니다"라고 해명했습니다.


팝핀현준은 이어 "이에 따른 책임으로 오늘부로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교수직을 사임합니다"라며 "학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논란의 발단은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 재학생 A씨가 SNS에 올린 폭로 글이었습니다.


A씨는 특정 교수가 수업 중 반복적으로 욕설을 사용했으며, 학생의 문제 제기에 대해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해당 교수가 고성과 위협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인사이트Instagram 'poppinhyunjoon_official'


이후 팝핀현준은 문제가 된 교수가 자신임을 인정하고 논란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며 교수직 사임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팝핀현준은 국내 스트리트 댄스와 팝핀 댄스를 대표하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는 비보이 댄스를 대중문화 영역으로 끌어올린 최고의 댄서로, 각종 세계 댄스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 세계 팝핀 분야에서 독보적인 '레전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팝핀현준은 국악인 박애리와 2011년 결혼해 딸 하나를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