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가 세계적인 호텔 평가 기관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그룹이 2017년 파라다이스시티를 오픈한 지 10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 동안 이룬 성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이었던 게이밍 분야를 넘어 호텔과 식음료 등 호스피탈리티 사업 전반에 대한 글로벌 평가가 수직 상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진 제공 = 파라다이스그룹
프랑스의 글로벌 미식·호텔 가이드 라 리스트는 올해 파라다이스시티를 전 세계 TOP 1000 호텔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라 리스트는 전 세계 출판물과 온라인 리뷰 등에 자체 평가를 더해 호텔들을 평가하는데, 파라다이스시티는 100점 만점에 93.5점을 획득했습니다. 이는 국내 호텔 중 6번째로 높은 점수이며, 리조트 가운데서는 가장 높은 순위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라 리스트 세계 TOP 1000 호텔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미식 분야에서도 파라다이스그룹의 혁신적인 노력이 인정받았습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지난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26 파리' 시상식에서 이노베이션 어워드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새롭고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미식계의 방향을 전환한 셰프 또는 레스토랑 운영자에게 주어지는 권위 있는 상입니다.
파라다이스그룹은 한식 파인다이닝을 세계적 수준으로 격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그룹 내에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를 설립하고 미쉐린 3스타 셰프인 강민구 셰프와 함께 미식 분야 혁신을 추진한 것이 대표적인 활동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행 평가 전문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파라다이스시티의 다채로운 아트워크와 우수한 다이닝 서비스 등에 높은 점수를 주며 6년 연속 4성을 부여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인 아트파라디소는 올해 2년 연속 4성을 받았습니다.
사진 제공 = 파라다이스그룹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파라다이스시티에 대해 "하나의 예술 작품이며 광활한 공간 전체에 예술과 디자인 중심의 감각을 녹여냈다"며 "예술과 엔터테인먼트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휴식처를 제공하는 호텔로 꼭 머물러봐야 할 호텔"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도 파라다이스시티에 주목했습니다. 미쉐린 가이드는 지난 10월 아트파라디소에 '매우 특별한 숙박'이라는 의미의 1키를 부여했습니다. 미쉐린 키는 레스토랑 평가의 스타와 달리 숙박 경험 전반을 대상으로 하며, 디자인과 서비스, 입지 등 종합적 환대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합니다. 까다로운 평가를 거쳐 미쉐린 키를 받은 국내 호텔은 8곳뿐입니다.
국내 최초의 아트테인먼트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시티는 예술 콘텐츠를 꾸준히 강화하며 호스피탈리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3000여 점의 아트워크부터 갤러리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의 전시 등 다채로운 미술 작품이 대표적인 예술 콘텐츠로 꼽힙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최근 음악과 함께하는 여행의 메카로도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만 해도 아시안팝페스티벌과 사운드 플래닛, 매들리 메들리 등 쾌적한 복합리조트 시설을 기반으로 대형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음악과 호캉스를 결합한 뮤캉스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올해는 유수의 글로벌 가이드로부터 파라다이스시티의 가치를 인정받은 뜻깊은 해"라며 "앞으로도 파라다이스는 예술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행복한 기억을 안고 갈 수 있는 국가대표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