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1일(목)

"감다살" 반응터진 BR '홀리데이 판타지' 케이크... SPC 허희수 사장 결단 빛났다

2025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 거리마다 조성되는 연말 분위기가 한 해를 끝과 다가올 새로운 해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고마웠던 사람, 미안했던 사람, 또 보고 싶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스쳐 가는 연말은 평소 연락이 뜸했던 이들에게 안부를 건네기 좋은 따뜻한 핑곗거리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연말의 핵심은 가족, 친구, 연인 등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곁에 머물러 준 '고마운 내 사람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사이트


이 가운데, 소중한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욱 특별하게 기억될 수 있도록 배스킨라빈스가 야심 차게 준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서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겨울 숲 속 마을을 배경으로 제작된 광고와 함께 따뜻한 연말 감성을 담은 '홀리데이 판타지(Holiday Fantasy)' 테마 케이크 18종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SPC그룹 허희수 사장이 주도한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디저트 요소를 제조 공정에 접목해 베이커리와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매력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사이트


무엇보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디저트의 맛을 아이스크림 형태로 재현하기 위해 영하 40도 온도에서 아이스크림을 원하는 형태로 굳히는 '초저온 성형 기술', 아이스크림 안에 아이스크림을 넣는 '이중 충진 공정 기술', 냉동상태에서도 광택과 투명감을 유지하는 '글라사주 코팅 기술' 등을 통해 디저트의 맛과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지속적인 실험과 도전으로 지금의 배스킨라빈스를 일궈온 허희수 사장은 지난 5월 'I.C.E.T(Innovation-Collaboration-Environment-Technology)'를 자사의 새로운 비전으로 두겠다고 표명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 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브랜드로 나아가겠다는 허희수 사장의 굳은 의지는 이번에 출시된 '홀리데이 판타지' 테마 케이크에 그대로 녹아들었습니다.


허희수 SPC 사장 / SPC그룹허희수 SPC 사장 / SPC그룹


'홀리데이 판타지'의 대표 상품인 '골든 브륄레 판타지'는 케이크 상단에 브륄레 질감의 화이트 초콜릿을 올려 톡톡 깨 먹는 재미가 구현됐으며, 케이크 옆면에는 머랭 조각을 추가해 파블로바의 바삭한 식감이 그대로 재현됐습니다.


'초코 스모어 판타지'는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된 마시멜로우가 듬뿍 올라가 먹는 즉시 겨울철 대표 음료인 핫초콜릿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초저온 성형기술'이 활용된 '홀리데이 초콜릿 판타지'는 타르트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구현하고 바삭한 크런치를 겉면에 더해 타르트 식감을 살렸습니다. 


'이중 충진 방식'으로 제작된 '스노우 바움쿠헨'은 두 가지 플레이버의 아이스크림을 바움쿠헨과 결합했습니다. 벽돌 모양의 '브릭 케이크'는 케이크 중심부와 상단에 크런치 층을 더하는 기술로 식감의 입체감을 강화했습니다.


이와 함께 8가지 맛의 주니어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담을 수 있는 '트리팩(주니어 8구)'도 연말 감성을 한층 끌어올리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출시됐습니다.


인사이트


'골라 먹는 즐거움'이 더욱 확장된 배스킨라빈스의 '홀리데이 판타지(Holiday Fantasy)' 테마 케이크는 오는 16일까지 배스킨라빈스 애플리케이션(배라앱)·해피오더·카카오톡 예약하기·카카오톡선물하기·땡겨요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합니다. 


배라앱·해피오더 주문 시 최대 30%, '땡겨요' 주문 시 최대 1만 원의 혜택이 제공되며 제품 픽업은 오는 20일부터 25일 사이에 가능합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와츄원'으로 국내 아이스크림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배스킨라빈스가 이번 시즌 한층 고도화된 기술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전성기의 2막을 열어가겠다"며 "앞으로도 '오직 아이스크림으로만 구현 가능한 케이크'를 핵심 전략으로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독창적 콘셉트의 케이크 라인업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사이트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대형 케이크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해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쁘띠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선보였습니다.


'에그(egg)' 시리즈와 '백설공주'를 모티브로 한 제품,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캐릭터들이 활용된 쁘띠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