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0일(수)

니콘, RED와 공동 개발한 '시네마틱 프리셋' 9종 공개

광학기기 전문업체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자회사 RED Digital Cinema, Inc.와 공동으로 개발한 니콘이미징레시피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10일 영화적 색감을 구현할 수 있는 시네마틱 프리셋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니콘이미징레시피는 저명한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들의 독특한 색감을 프리셋 형태로 제공하는 니콘의 특화 커스터마이징 솔루션입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_이미지] 시네마틱 프리셋 9종 공개.jpg사진 제공 = 니콘이미징코리아


사용자들은 이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분위기와 색조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전용 스페셜 페이지가 개설된 이후 사진 및 영상 제작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젊은 사용자층에서 만족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시네마틱 프리셋은 니콘이 사용자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RED와 협력해 정교하게 개발한 레시피입니다. 


이 프리셋의 핵심 특징은 영화적인 명암 대비와 깊이감, 풍부한 다이내믹을 구현한다는 점입니다. 


사용자들은 복잡한 컬러그레이딩 작업 없이도 카메라에서 바로 영화 같은 장면을 연출할 수 있어, 영상 크리에이터는 물론 감성적인 사진을 추구하는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높은 활용도를 제공합니다.


시네마틱 프리셋은 ZR을 비롯해 Z6III, Z5II, Zf, Z50II 등 총 5개 기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니콘이미징클라우드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카메라 등록부터 레시피 다운로드, 카메라 전송, 픽처 컨트롤 적용 순서로 진행되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레시피의 적용 결과는 시뮬레이터를 통해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이주은 마케팅부장은 "니콘 이미징 레시피는 카메라 초보자도 전문가 수준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시네마틱 레시피를 공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촬영 레시피와 기능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