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코미디언 박명수가 연예계 각종 논란 속에서 유일한 생존자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생존왕 박명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 작성자는 "여기 있는 사람들 모두 나락갔다. 박명수가 유일한 생존자"라고 언급했습니다.
게시물에 첨부된 사진에는 박명수, 박나래, 정준영, 김생민, 마이크로닷이 함께 포즈를 취한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이 사진은 tvN '짠내투어' 방송 중 촬영된 것으로, 당시 승리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박나래는 매니저 갑질 및 불법 의료 행위 등의 의혹에 휩싸이며 모든 논란이 해소되기 전까지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박나래의 전직 매니저 2명은 지난 3일 박나래로부터 폭언, 특수상해 등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며 서울서부지법에 부동산 가압류를 신청했습니다.
정준영은 '버닝썬 게이트' 이후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과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과 함께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가 드러났습니다.
정준영 / 뉴스1
해외에서 예능 프로그램 촬영 중이던 정준영은 급거 귀국해 공항에서 체포됐으며, 경찰과 검찰 조사를 거쳐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김생민은 미투 논란으로 MBC '출발 비디오 여행', KBS 2TV '연예가 중계', SBS '동물농장', KBS 2TV '김생민의 영수증2', tvN '짠내투어', MBN '오늘 쉴래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EBS '호모이코노미쿠스 시즌2' 등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며 자숙했습니다.
마이크로닷은 2018년 부모의 빚투 논란으로 휴식기를 가졌습니다.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1990~1998년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며 친인척과 지인 등 14명에게서 총 4억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도주한 혐의가 뒤늦게 밝혀졌습니다.
마이크로닷 / 뉴스1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2019년 10월 각각 징역 3년, 징역 1년을 선고받았으며, 만기 출소 후 뉴질랜드로 추방됐습니다. 활동을 자제하던 마이크로닷은 지난해 6월 새 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승리는 2019년 서울 강남구 소재 클럽 버닝썬을 둘러싼 사건인 '버닝썬 게이트'의 핵심 인물로 밝혀지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2022년 5월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상습도박 및 외국환거래법 위반, 성매매 알선 등 처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승리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승리는 2023년 2월 9일 경기 여주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치고 출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