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SNS 인증샷과 겨울철 실내 운동 열풍이 맞물리면서 발레를 취미로 즐기는 '취발러' 현상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가수 겸 배우 수지와 배우 박지현 등이 발레 연습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하면서 2030 여성들 사이에서 발레가 새로운 운동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실제로 지난 8일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 달간 발레 관련 상품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2배 폭증했습니다.
Instagram 'skuukzky'
같은 기간 '발레' 키워드 검색량은 약 1만2000건을 기록해 작년보다 3배 이상 늘어났으며, 검색 고객의 약 80%가 2030세대로 나타났습니다.
발레 열풍은 추워진 날씨로 인한 실내 운동 수요 증가와 맞물려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급격히 낮아진 기온으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 수요가 늘어나면서 자세 교정과 체중 감량 효과가 탁월하면서 취향에 맞게 운동복을 갖춰 입는 재미가 있는 '발레'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그재그
실제 상품 판매 실적을 보면 발레 인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1월 지그재그에서 '발레복'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0% 증가했고, 발레복의 핵심 아이템인 '레오타드'는 32배 이상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발레복 위에 착용하는 '랩 스커트'와 '스트랩 카디건' 거래액은 각각 68%, 50% 상승했습니다.
'발레 쇼츠'(1383%), '발레 워머'(619%), '발레 타이즈'(209%) 등 발레 관련 모든 아이템이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YouTube '핫이슈지'
발레 잡화류 역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발레 가방' 거래액은 전년 대비 933% 증가했으며, 발레 헤어 스타일을 완성하는 '헤어망' 거래액도 116% 늘어났습니다.
카카오스타일 측은 "재작년 '발레코어' 유행 이후 일상 속에 스며든 '발레'가 올해는 2030 여성 사이에서 인기 운동으로 떠올랐다"며 "발레복은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실내 운동에도 활용할 수 있어 그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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