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에서 기업가로 변신한 구혜선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권위 있는 특별포상을 수상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엔에스이엔엠은 지난 2일 구혜선이 KAIST로부터 'QAIST 창의인재 특별포상'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포상은 KAIST가 창의인재 육성과 기술 가치 창출 등 캠퍼스 혁신 전략에 기여한 우수 구성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자체 시상 제도입니다.
구혜선은 현재 KAIST 미래전략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입니다. KAIST는 신문화전략 'QAIST' 우수성과자 19팀 중에서 구혜선을 창의인재 부문 특별 포상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엔에스이엔엠
이 체계는 창의인재, 연구, 국제화, 기술가치창출, 신뢰와 소통을 핵심 가치로 하는 캠퍼스 혁신 전략입니다.
구혜선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배경에는 그녀가 지난달 론칭한 납작형 헤어롤 '쿠롤'이 있습니다. 기존 헤어롤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연구하고 설계된 이 제품은 단순한 뷰티 도구를 넘어 문화적 서사로 확장한 기획력이 돋보입니다.
특히 쿠롤은 일반 헤어롤에서 가장 큰 부피를 차지하던 플라스틱 구조를 생략해 플라스틱을 80% 줄인 친환경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론칭 이후 감각적인 디자인과 높은 편리성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현재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구혜선
구혜선은 기술적 아이디어와 예술적 감각을 결합한 혁신적 행보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쿠롤 브랜드 론칭과 KAIST 특별포상 수상이라는 연이은 성과를 통해 기업가로서의 확실한 가능성을 입증했습니다.
특유의 섬세한 감각을 실용적인 제품 개발과 친환경 설계에 접목시킨 구혜선은 이번 수상을 통해 창의 인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만능 아티스트로 다양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그녀의 앞으로의 행보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