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CJ제일제당이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습' 시리즈의 신제품 홍보를 위한 대규모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테마로 한 이번 마케팅은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MZ세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9월 출시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중심으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이 두 제품은 매운맛으로 지속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습김치'의 성공에 힘입어 개발된 신제품들입니다.
'습떡볶이'는 습만의 독특한 매콤한 소스로 매운 떡볶이를 완성한 제품이며,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추가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을 세트로 구성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최근 이들 제품은 유명 유튜브 채널들을 통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수천 명의 시청자들이 동시 접속하여 '매운데 정말 맛있다', '스트레스 받을 때 먹기 좋은 매운맛'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침착맨 유튜브 캡쳐
유병재 채널에서도 직장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상 2편에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각각 소개했으며, 해당 영상들은 총 6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영상 콘텐츠와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습김치, 습파김치 등 습 전체 라인업의 검색량이 올해 4월 습김치 첫 출시 시점 대비 100% 상승했습니다. 습 시리즈 제품군의 월평균 매출은 매달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이달에는 10억원에 근접하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J제일제당은 습 시리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해당 영상들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한정판 세트는 '스트레스 해소템들'이라는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습제품 2종(습떡볶이, 습김치덮밥), 싱잉볼, 고함항아리, 액막이 오너먼트, 습 팔찌 등 총 9종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라이브 영상이 공개된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유병재의 '대나무숲 콘텐츠'에서는 이달 말까지 경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려버릴 습의 등장'을 주제로 한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습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한정판 습 굿즈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음식으로서 습 시리즈만의 강렬한 매운맛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라며, "향후에도 디지털 환경과 소비자 특성에 적합한 차별화된 콘텐츠와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