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매운맛으로 스트레스 풀자!... CJ제일제당, '습 시리즈' 온라인 이벤트 진행

27일 CJ제일제당이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습' 시리즈의 신제품 홍보를 위한 대규모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테마로 한 이번 마케팅은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MZ세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9월 출시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중심으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이 두 제품은 매운맛으로 지속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습김치'의 성공에 힘입어 개발된 신제품들입니다.


'습떡볶이'는 습만의 독특한 매콤한 소스로 매운 떡볶이를 완성한 제품이며,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을 추가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을 세트로 구성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되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최근 이들 제품은 유명 유튜브 채널들을 통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수천 명의 시청자들이 동시 접속하여 '매운데 정말 맛있다', '스트레스 받을 때 먹기 좋은 매운맛'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인사이트침착맨 유튜브 캡쳐


유병재 채널에서도 직장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상 2편에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각각 소개했으며, 해당 영상들은 총 6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영상 콘텐츠와 제품에 대한 관심 증가로 습김치, 습파김치 등 습 전체 라인업의 검색량이 올해 4월 습김치 첫 출시 시점 대비 100% 상승했습니다. 습 시리즈 제품군의 월평균 매출은 매달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이달에는 10억원에 근접하는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J제일제당은 습 시리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해당 영상들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 한정판 세트는 '스트레스 해소템들'이라는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습제품 2종(습떡볶이, 습김치덮밥), 싱잉볼, 고함항아리, 액막이 오너먼트, 습 팔찌 등 총 9종의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라이브 영상이 공개된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유병재의 '대나무숲 콘텐츠'에서는 이달 말까지 경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려버릴 습의 등장'을 주제로 한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습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한정판 습 굿즈 세트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음식으로서 습 시리즈만의 강렬한 매운맛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라며, "향후에도 디지털 환경과 소비자 특성에 적합한 차별화된 콘텐츠와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