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모두 무사하길"... '중국 출신' 아이들 우기, 홍콩 화재 참사 소식에 기도 전했다

걸그룹 아이들의 멤버 우기가 홍콩에서 발생한 대규모 화재 참사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했습니다.


지난 26일 우기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콩 화재 희생자들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같은 날 홍콩에서는 대형 아파트 화재로 수십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이번 화재로 인해 홍콩에서 예정된 K-POP 시상식 개최 여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인사이트Instagram 'yuqisong.923'


우기는 26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모두 무사하길 바랍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기도하는 이모티콘을 올렸습니다. 별도의 상세한 설명은 없었지만, 이는 같은 날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사고를 언급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26일 오후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에 위치한 고층 아파트 단지 '웡 푹 코트(Wang Fuk Court)'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 아파트 단지는 총 8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2천 가구에 4천800여 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재는 총 7개 동에서 발생했으며, 이 중 4개 동은 진화가 완료되었지만 나머지 3개 동은 화재 발생 후 약 16시간이 지난 시점까지도 진화 작업이 계속되었습니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27일 오전 존 리 홍콩 행정장관은 공식 발표를 통해 이번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44명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29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실종자는 279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28일과 29일 양일간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는 'K-POP 시상식 2025 MAMA AWARDS(이하 2025 마마 어워즈)'가 개최될 예정이었습니다.


우기가 소속된 아이들도 '2025 MAMA' 참석을 위해 전날 출국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참사로 인해 시상식 연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 'MAMA' 측은 "관련 내용을 확인 후 연락 드리겠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나타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