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가 유럽 주요 자동차 전문지들의 성능 테스트에서 연이어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글로벌 기술력을 과시했습니다.
특히 고성능 차량용 사계절 타이어 분야에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두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이번 성과는 한국타이어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면서도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 기술력의 결실로 평가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산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자사의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 제품군이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계열 매체들의 사계절용 타이어 비교 테스트에서 최상위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가 실시한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2'는 최고 영예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BMW M, 메르세데스-AMG 등 고성능 차량에 225/45 R18 규격의 글로벌 10개 브랜드 제품을 장착하여 제동력, 핸들링, 슬라롬 등 14개 항목을 종합 평가했습니다.
테스트 결과 '키너지 4S2'는 눈길,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등 다양한 조건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특히 젖은 원선회 테스트에서는 14.34초로 1위를 기록하며 탁월한 젖은 노면 코너링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해당 전문지는 "사계절용 타이어 중 이례적으로 고성능 차량 겨울용 타이어 선택지로 고려 가능하다"고 평가했습니다.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 테스트에서도 '키너지 4S2'는 마른 노면 핸들링 성능 1위를 차지하며 모든 노면에서 안정적인 제동력과 접지력, 민첩한 주행 성능을 발휘해 '매우 좋음' 등급을 받았습니다.
전문지 관계자는 "뛰어난 마른 노면 주행 성능과 매우 안정적인 눈길 퍼포먼스를 겸비한 제품"이라고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앞서 9월 진행된 '아우토 빌트' 테스트에서도 '키너지 4S2'는 글로벌 30개 브랜드 제품과의 경쟁에서 "모든 노면에서 균형 잡힌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만능 타이어"라는 호평을 받으며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SUV 전용 제품인 '키너지 4S2 X'도 '아우토 빌트' 주관 사계절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탁월한 수막현상 예방 성능과 안정적인 젖은 노면 주행 성능을 인정받아 '좋음' 등급을 받았습니다.
'키너지 4S2' 제품군은 지난 2018년 '아우토 빌트' 테스트 1위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아우토 빌트 선정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2023년부터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 주관 '카 프로덕트 어워즈' '올해의 제품상' 2년 연속 수상 등을 통해 유럽 현지에서 대표 올웨더 타이어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글로벌 타이어 업계 최초로 'ISCC PLUS' 인증 친환경 원료를 적용한 상품으로, 기존 석유화학 원료를 친환경 원료로 대체했음에도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성능을 구현해 타이어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으로 이어지는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한 R&D 혁신을 통해 전 세계 각지의 주행 조건에 최적화된 올웨더 기술력 향상에 매진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