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두꺼비 커플 돌아왔다... 하이트진로, 겨울 한정 '진로 윈터 에디션' 공개

국내 주류업계 대표기업 하이트진로가 겨울철 특별 상품으로 진로 윈터 에디션을 25일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겨울 테마파크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진로의 상징적 캐릭터인 두꺼비 커플이 루돌프와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모습을 담아 계절감 있는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는 진로 고유의 스카이블루 병을 유지하면서도 라벨을 스카이블루와 소프트핑크 두 가지 색상으로 차별화했습니다.


[하이트진로 사진자료]진로_윈터에디션_핑크+블루.jpg하이트진로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기존과는 다른 시각적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맛과 품질 면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하이트진로가 100년간 축적해온 소주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오리지널 레시피의 깔끔한 맛을 그대로 유지했으며, 제로슈거 콘셉트와 16도 도수도 기존 제품과 동일합니다.


유통 채널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도 주목됩니다. 


음식점과 주점 등 유흥업소에서는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겨울철 대표 간식 붕어빵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붕어빵 두꺼비 피규어와 붕어빵 키링 등 2종의 굿즈를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가정용 채널에서는 실용성에 중점을 둔 구성품을 제공합니다. 


두꺼비 커플 콘셉트가 적용된 2025 겨울 다이어리 2종(스카이블루·핑크)과 두꺼비 일러스트가 들어간 접시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일상 속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진로 윈터 에디션은 25일부터 전국 주요 음식점, 주점,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합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진로 윈터 에디션은 겨울의 따뜻한 감성과 두꺼비 캐릭터의 매력을 결합해 소비자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한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시즌별·테마별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더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