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6일(화)

'펜타치즈와퍼'와 '정승제 6318버거' 탄생 시킨 버거킹의 특별한 캠페인

버거킹이 새롭게 선보인 'Have It Your Way' 캠페인이 e-스포츠와 교육계를 아우르며 독특한 협업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버거킹과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젠지가 협업해 출시한 '펜타치즈와퍼'는 출시 2시간 만에 완판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는 단순한 한정 메뉴 출시를 넘어 버거킹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인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시작점이었습니다.


'Have It Your Way'는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메뉴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버거킹의 대표 슬로건이자 브랜드 철학입니다.


[사진자료 1] 각자의 취향을 넘어 공감 경험으로…버거킹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Have It Your Way’.png사진 제공 = 버거킹


버거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OO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이라는 콘셉트로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가진 인물들이 직접 자신만의 버거를 만드는 큐레이션형 프로젝트를 기획했습니다.


젠지의 대표 선수 '룰러'는 평소 즐겨 먹던 '콰트로치즈와퍼'에서 영감을 얻어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룰러 선수는 "와퍼 번을 치즈 번으로 바꾸면 '콰트로치즈와퍼'가 아니라 '펜타치즈와퍼'가 될까?"라는 아이디어를 냈고, 버거킹은 이를 실제 메뉴로 구현했습니다.


4를 의미하는 '콰트로치즈와퍼'의 번을 치즈 번으로 변경해 총 다섯 겹의 치즈를 뜻하는 '펜타치즈와퍼'가 탄생했습니다.


티저 공개 직후부터 게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펜타치즈와퍼'는 출시 당일 매장 오픈 전부터 긴 대기 행렬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매장 오픈 2시간 만에 품절되며 캠페인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습니다.


버거킹은 'Have It Your Way' 캠페인의 두 번째 프로젝트 파트너로 국민 수학 강사 정승제를 선택했습니다.


정승제 강사는 치즈와 피클, 베이컨이 각각 6개씩 총 18개의 재료가 들어가면 완벽한 구성을 이룰 것이라는 수학적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버거킹은 이 숫자 조합을 제품명에도 위트 있게 반영한 '정승제 6318버거'를 지난 10일 버거킹 앱 킹등급 고객 한정 메뉴로 공개했습니다.


정승제 강사와 버거킹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그는 과거 강의 중 '더블 치즈와퍼'에 치즈 10장을 추가해 먹은 경험을 공개해 SNS에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버거킹은 지난 6월 이를 바탕으로 멤버십 최고 등급 고객인 'KING' 등급을 대상으로 '불맛더블치즈버거'에 치즈 10장을 추가해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사진자료 2] 각자의 취향을 넘어 공감 경험으로…버거킹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 ‘Have It Your Way’.jpg사진 제공 = 버거킹


지난 2023년 선보인 '꽉 통새우와퍼' 역시 같은 맥락에서 준비된 메뉴입니다. 


버거킹의 '통새우와퍼'에 새우 3마리를 추가하면 통통한 통새우가 육즙 가득한 100% 순쇠고기 비프 패티와 입안 가득 어우러진다는 꿀팁 레시피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이를 직접 맛볼 수 있도록 버거킹 앱 킹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선보였습니다.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일반 고객까지 확대해 프로모션을 전개했습니다.


최근 업계에서는 다양한 협업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흑백요리사' 이후 스타 셰프와 협업해 개성을 살린 버거 메뉴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버거킹은 소위 '맛 전문가'가 기획하고 개발한 신메뉴를 출시하는 방식이 아니라, SNS상 화제의 레시피를 메뉴화하거나 스타 소비자의 구체적인 취향을 담은 메뉴를 선보이는 '큐레이션'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택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인물의 취향을 파악할 수 있고, 동시에 자신의 취향과 맞닿은 부분을 발견하며 새로운 메뉴를 맛보게 함으로써 공감과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Have it your way'라는 플랫폼을 통해 제공합니다.


버거킹 관계자는 "'펜타치즈와퍼'부터 '정승제6318버거'까지 고객분들이 보내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Have It Your Way' 캠페인을 통해 버거킹을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소비자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