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코 시린 겨울, 포근함을 더해주는 노래 5곡

선선한 가을바람에 냉기가 서리면서 겨울이 다가오고 있음을 느끼는 요즘인데요. 추위에 움츠러든 마음과 함께 시려오는 두 귀를 따뜻하게 만들어줄 포근한 노래 5곡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gesBank



1. 사라진 모든 것들에게 - 코드 쿤스트, 잔나비(최정훈), 사이먼 도미닉


힙합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와 잔나비의 보컬 최정훈, 래퍼 사이먼 도미닉이 만나 탄생한 이 곡은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그리움과 위로를 담은 서정적인 멜로디로 겨울밤 감성을 자극합니다. 


어쿠스틱 기타 선율과 최정훈의 따뜻한 보컬이 어우러져 마음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느낌을 선사합니다.


YouTube


2. 봄은 겨울이 꾸는 꿈 - 프롬


인디 밴드 프롬의 대표곡으로, 제목부터 겨울과 봄의 연결고리를 표현한 시적인 곡입니다. 추운 겨울을 견디며 따뜻한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섬세하게 그려낸 가사와 몽환적인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겨울철 우울감을 달래주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어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전합니다.


YouTube


3. 입맞춤 - 멜로망스


듀오 멜로망스의 감성 발라드로, 달콤하고 따뜻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부드러운 피아노 반주와 감미로운 하모니가 겨울 추위를 잊게 만드는 포근함을 선사합니다. 특히 겨울 연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으며, 카페나 실내에서 듣기 좋은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YouTube


4. fortnight (feat. Post Malone) - Taylor Swift


글로벌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와 포스트 말론이 협업한 이 곡은 잔잔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겨울 감성을 자극합니다. 


두 아티스트의 독특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며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어 가사임에도 불구하고 감정적인 전달력이 뛰어나 국내 리스너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YouTube


5. photograph - offonoff


일렉트로닉 듀오 offonoff의 대표곡으로, 미니멀한 비트와 감성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진 곡입니다. 사진 속 추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몽환적인 사운드가 겨울밤의 고요함과 잘 어울립니다. 


YouTube


추운 날씨, 마음의 온기를 되찾아 줄 따뜻한 멜로디의 5곡을 지금 당장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