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라부부부터 올영 인기 제품까지!"... 올리브영X팝마트, 성수에 '윈터 빌리지' 팝업 오픈

CJ올리브영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팝마트 코리아와 손잡고 연말 특별 팝업스토어를 선보입니다.


24일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올리브영N 성수에서 '2025 올리브영 어워즈 l 팝마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연말을 맞아 '팝마트 윈터 빌리지(POP MART Winter Vilage)' 콘셉트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CJ올리브영_사진자료] CJ올리브영이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N 성수에서 운영하는 ‘2025 올리브영 어워즈 X 팝마트’ 팝업스토어 대표 이미지.jpg사진 제공 = 올리브영


크리스마스 마을을 재현한 공간에서 팝마트의 인기 캐릭터 상품과 2025 올리브영 어워즈 대표 수상 제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고 있어 수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한 다채로운 팝마트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팝마트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작은별', '라부부', '크라이베이비', '디무', '몰리', '히로노', '스컬판다' 등 팝마트 7대 캐릭터의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라부부 피규어부터 크라이베이비 휴대폰 스트랩, 작은별 노트까지 무려 10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며, 구매 금액에 따른 특별 사은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팝마트 캐릭터와 2025 오리브영 어워즈 대표 수상 상품을 함께 볼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됐습니다. 2015년부터 시작된 올리브영 어워즈는 연간 1억 건 이상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부문별 최고 인기 상품을 선정해 발표하는 연말 트렌드 결산 행사인데요. 올해는 방문객들이 더욱 특별하게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최초로 어워즈와 글로벌 캐릭터 IP와를 연계해 진행합니다.


'산타의 우체국' 콘셉트로 꾸며진 어워즈존에서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았던 수상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소개합니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먼저 팝업 스토어 곳곳에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도장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나와 닮은 팝마트 캐릭터 찾기, 개인 취향에 맞는 어워즈 선물 찾기, 크리스마스 소원 작성하기 등의 미션에 참여해 도장판을 채우면, 피규어, 키링 등 다양한 팝마트 스페셜 기프트를 득템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소원을 적어 우체통에 넣은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추가 선물을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해시태그 챌린지와 SNS 인증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한 해의 트렌드를 총망라한 올리브영 어워즈와 최근 주목받는 트렌디한 글로벌 IP를 접목해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와 연계한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2일 개점 1년을 맞은 올리브영N 성수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방문객의 발길을 이끌며 K뷰티를 넘어 K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성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힐'이 지난 7월 선보인 '메디힐 X KBO' 팝업스토어는 약 2주간 K뷰티 팬과 프로야구 팬덤 3만명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레고트'의 '텀꾸(텀블러 꾸미기)' 팝업스토어는 취향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1020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하루 평균 1,500명 이상이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