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거인', '귀멸의 칼날', '체인소맨' 등 일본 애니메이션이 극장가를 강타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행을 따라가고 싶지만, 막대한 회차에 질려 시청을 포기한 이들을 위해 적은 회차로도 강력한 몰입을 선사하는 '꿀잼' 애니메이션 5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애니메이션 '나만이 없는 거리'
1. 나만이 없는 거리 : 12화 애니메이션 중 가장 완벽한 '기승전결' 구조
'나만이 없는 거리'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과거로 돌아가 연쇄 살인 사건을 막으려는 서스펜스 스릴러입니다.
12화라는 짧은 분량 안에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압축되어 있어 한 번 시청을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극강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애니메이션 '슈타인즈 게이트'
2. 슈타인즈 게이트 : 타임루프물 G.O.A.T
'슈타인즈 게이트'는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SF 스릴러로, 평범한 대학생들이 우연히 발견한 시간 이동 기술로 인해 벌어지는 복잡한 사건들을 다룹니다.
24화에 걸쳐 정교하게 짜인 플롯과 캐릭터들의 심리 변화가 시청자들로 하여금 마지막 화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데요. 회차 초반,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견뎌(?)내고 나면 역대급 복선 회수와 함께 최고의 도파민을 느낄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유명 J-pop Official髭男dism의 'Pretender'가 슈타인즈게이트 세계관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나면, 노래가 더욱 애절하게 들립니다))
애니메이션 '에이티식스'
3. 에이티식스 : 귀멸의 칼날에 가려진 비운의 명작
'에이티식스'는 근미래 전쟁을 배경으로 한 메카닉 액션 애니메이션입니다. 무인 병기로 취급받는 소년병들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의 참혹함과 인간성에 대한 깊이 있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23화로 구성된 이 작품은 화려한 전투 장면과 함께 등장인물들의 내면적 갈등을 섬세하게 그려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함께 재생되는 OST도 보는 이들의 몰입을 더합니다.
애니메이션 '저 너머의 아스트라'
4. 저 너머의 아스트라 : 반전의 반전, 그리고 또 반전
'저 너머의 아스트라'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모험 애니메이션으로, 수학여행 중 미지의 행성에 떨어진 학생들이 지구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여정을 그립니다.
12화라는 짧은 분량임에도 불구하고 각 캐릭터의 성장과 팀워크, 그리고 예상치 못한 반전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선보입니다.
애니메이션 '4월은 너의 거짓말'
5. 4월은 너의 거짓말 : 매년 4월이 슬퍼집니다
'4월은 너의 거짓말'은 엄마의 죽음으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된 천재 소년이 목표도 없이 지내던 중 친구의 들러리로 나가게 된 데이트로 인해 인생이 바뀌어 가는 이야기 입니다.
총 22부작으로 진행되는 이 애니는 결말을 알고 봐도 슬프기로 유명한데요. 영화, 뮤지컬로도 리메이크 된 인기 작품입니다.
시간적 부담 없이 짧고 굵은 여운을 원한다면, 이번 주말 위 애니메이션들을 시청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