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두 전설, '손흥민 vs 토마스 뮐러' 맞붙는다... , MLS 플레이오프 '준결승'서 격돌

쿠팡플레이가 11월 23일 오전 10시 30분 MLS 플레이오프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전을 한국어로 생중계합니다.


LAFC와 밴쿠버 화이트캡스 간의 단판승부에서 손흥민의 활약상을 국내 축구팬들이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게 됩니다.


이번 경기는 한국 축구의 아이콘 손흥민과 독일 축구의 전설 토마스 뮐러가 미국 무대에서 펼치는 특별한 대결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사진] 쿠팡플레이가 LAFC의 MLS컵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전을 한국어로 생중계한다..jpg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손흥민은 팀 동료 드니 부앙가와 함께 '흥부 듀오'를 구성하며 MLS컵 정상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어, 토마스 뮐러와의 중요한 승부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LAFC로 이적한 손흥민은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10경기 출전에서 9골 3도움이라는 인상적인 기록을 남기며 팀의 상승세를 견인했습니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도 큰 경기에 강한 면모를 과시하며 1골 1도움을 기록해 팀 승리에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PO 1라운드에서 10개의 키패스를 성공시키며 공격 전개의 핵심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최근 컨디션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A매치 볼리비아전에서는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성공시키며 '캡틴손'으로서 한국 대표팀의 평가전 3연승 행진을 이끌었습니다.


상대팀의 핵심 선수인 토마스 뮐러는 올해 8월 MLS 무대에 발을 들였습니다. 지난 2008년부터 바이에른 뮌헨에서 활약하며 13차례 리그 우승과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을 경험한 독일 축구의 레전드입니다.


밴쿠버 화이트캡스에서는 정규리그 7경기에서 7골 3도움을 기록하며 즉시 전력감이 되었습니다.


두 선수는 이번이 통산 13번째 맞대결입니다. 직전 대결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로 한국에서 열렸으며, 당시 토마스 뮐러의 바이에른 뮌헨이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를 2대 1로 꺾었습니다.


현재까지 상대 전적은 토마스 뮐러가 8승 3무 1패로 앞서고 있으며, 손흥민의 유일한 승리는 지난 2018년 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에서 나왔습니다.


LAFC가 승리할 경우 샌디에이고FC와 미네소타전 승자와 서부 컨퍼런스 결승에 해당하는 플레이오프 4강전을 치르게 됩니다. 


계속해서 승리 행진을 이어간다면 동부 콘퍼런스 1위 팀과 전체 결승에서 맞붙게 되며, 발롱도르 8회 수상자 리오넬 메시의 인터 마이애미와 격돌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토트넘 홋스퍼에서 유로파리그 우승을 이끈 손흥민이 LAFC와 함께 새로운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중계진으로는 장지현 해설위원과 양동석 캐스터가 나서 심도 있는 전술 분석과 다채로운 관전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는 경기 시작 1시간 전 프리뷰쇼를 통해 관전 포인트와 예상 전술을 소개하고, 경기 종료 후에는 당일 분위기에 어울리는 선곡으로 축구팬들에게 여운과 풍성한 시청 경험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쿠팡플레이는 MLS와의 다년간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손흥민과 LAFC의 모든 MLS 경기를 국내 유일하게 한국어 중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LAFC의 모든 경기는 '스포츠 패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