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정관장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의미 있는 후원에 나섰습니다.
정관장은 환경단체 에코나우가 유엔환경계획, 유엔협회세계연맹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5 UN청소년환경총회'에 홍삼정 등 약 5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성남시에서 개최된 이번 총회는 13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유일의 청소년환경총회로, '기후위기와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공식 의제로 다뤘습니다.
사진 제공 = 정관장
참가 청소년들은 모의 유엔 형식으로 환경 문제 해결 방안을 토론하고 실천 가능한 대안을 모색했으며,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환경부·외교부 장관상이 수여됐습니다.
정관장은 청년 의장단과 청소년 대표단에게 제공되는 웰컴키트에 '홍삼정 에디션'과 '홍삼정 마일드스틱'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기부금도 함께 전달해 유엔 회원국을 대표해 기후위기 속 플라스틱 오염 해결을 위해 모인 청소년 대표들의 총회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후원 제품인 '홍삼정'은 126년 역사의 정관장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혈액 흐름 개선·피로 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았습니다.
100% 계약재배를 통해 씨를 뿌리기 전부터 2년간 토양을 관리하고, 6년간 정성스럽게 기른 후 430여 가지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홍삼만을 엄선해 제조됩니다. 한편 정관장은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11월부터 '홍삼정'과 '홍삼정 마스터클래스' 등 홍삼농축액 제품류 및 천녹정 제품류 구매 시 제품 내 스푼 동봉을 중단했습니다.
대신 정관장 가맹점·직영점·백화점 등 일부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한 멤버스 회원에게는 별도의 신규 스푼을 한시적으로 제공합니다.
정관장은 기존 7종으로 운영되던 스푼들을 스테인리스 재질의 한 가지 스푼으로 통합했습니다.
새로운 스푼은 고점도 홍삼농축액의 물성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1g부터 5g까지 계량이 가능하며, 사용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정관장 농축액 전용 스푼이 필요한 경우 네이버 정관장 브랜드스토어에서 개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려는 청소년들의 총회를 후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합니다"라며 "정관장도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동참하기 위해 '홍삼정' 제품의 스푼 재질을 스테인리스로 변경하고, 제품 내 스푼 동봉을 제외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고품질 원료와 차별화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황진단'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건강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GLPro', 남성 건강을 위한 'RXGIN',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아미노 활기력샷'은 맛과 제형에서 트렌디함을 더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