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조혜련이 최근 눈에 띄게 달라진 외모 변화의 비밀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조혜련은 최은경의 유튜브 채널 '최은경의 관리사무소'에 출연해 자신의 변화된 생활 습관과 피부 관리 노하우를 솔직하게 털어놓았습니다.
조혜련은 "여러분들이 제가 방송을 하루에 여러 개 하는 줄 아시는데 아니다. 주어진 것만 딱하고 쉰다"며 현재의 여유로운 스케줄 관리법을 설명했습니다.
YouTube '최은경의 관리사무소'
그는 "끊을 수 있는 건 다 끊었다. 노술(금주), 노담(금연)도 했다"며 건강한 생활 패턴으로의 전환을 강조했습니다.
조혜련의 변화에 대해 최은경이 "노담(흡연할 때) 전에도 언니를 만났었다"고 언급하자, 조혜련은 "이제 (담배) 냄새도 안 나고, 드링크도 안 한다. 일을 하기 전 술을 마시면 간에서 해독하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 금주와 금연의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YouTube '최은경의 관리사무소'
오랜 시간 조혜련과 가까운 사이인 최은경도 그의 변화를 실감한다고 전했습니다. 최은경은 "언니 얼굴 진짜 맑아졌다"며 놀라움을 표현했습니다.
조혜련은 자신만의 건강 관리 루틴도 공개했습니다. 그는 "8시간 정도를 잔다. 운동도 필수다. 집에 헬스장 기구 러닝머신, 자전거를 두고 운동한다. 남편하고 탁구도 하려고 미니 탁구대도 있다"며 충분한 수면과 꾸준한 운동이 자신의 피부와 건강 관리 비결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