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자동차 매트 최초 친환경 인증... 불스원 EZ클린 TPE, 기후에너지환경부 환경표지인증 획득

국내 자동차용품 선두기업 불스원이 개발한 'EZ클린 TPE 카매트'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했습니다. 불스원은 14일 해당 제품이 환경표지인증 제34153호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자동차용 매트 분야의 환경표지인증 기준을 처음 도입한 이후 나온 첫 번째이자 업계 유일한 인증 사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환경표지인증은 제품 생산부터 폐기 단계까지 전체 과정에서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자원 절약을 실현한 제품에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공식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제도입니다.


[사진자료] 불스원, 국내 최초 카매트 친환경 인증 ‘환경표지’ 획득 2.jpg사진 제공 = 불스원


불스원의 EZ클린 TPE 카매트는 실내 공기오염물질 방출량 기준 적합, 원단 내 유해화학물질 함량 기준 적합, 불쾌한 냄새 저감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휘발성유기화합물, 톨루엔, 폼알데하이드 등의 실내 공기오염물질 방출량과 염소화페놀류, 프탈레이트계 등 원단 내 유해화학물질 함량에서 기준을 충족했습니다.


인증을 받은 EZ클린 TPE 카매트는 240여 종의 고위험성 유해물질 테스트를 통과한 TPE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프탈레이트 10종, RoHS 6종, 염산가스 등 유해물질이 불검출된 안전한 제품입니다.


TPE 소재의 또 다른 장점은 화재 상황에서도 유독성 염산가스를 배출하지 않아 운전자와 탑승자의 건강을 보호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일반 PVC 코일 매트 대비 약 40% 가벼워 세척과 관리가 훨씬 편리합니다.


불스원 관계자는 "이번 국내 최초 인증을 통해 불스원이 추구하는 친환경 혁신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쁩니다"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한층 더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