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수능 직후 비트코인·아이패드 지급"... 두나무의 '수고했UP' 파격 이벤트는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금융 교육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오경석 대표이사가 이끄는 두나무는 13일 수험생 대상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 '수고했UP'을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두나무의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인 '업클래스'의 특별 기획으로 진행됩니다. 


[사진자료] 업비트, 수험생 대상 업클래스 퀴즈 이벤트 ‘수고했UP’ 진행.jpg사진 제공 = 업비트


수험 생활을 마치고 새로운 인생 단계로 접어드는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 및 자산 관리 습관을 형성하고, 현명한 투자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업클래스는 두나무가 올해 초 국민들의 디지털 자산 이해도 향상을 위해 출시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ESG 경영의 '투자자 보호' 영역에서 핵심 프로젝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수고했UP 이벤트는 수험생 맞춤형 업클래스 교육 콘텐츠를 학습한 후 관련 퀴즈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수험생을 위한 업클래스 콘텐츠는 대학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금융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취생을 위한 용돈 및 생활비 관리법, 대학 생활 버킷리스트 달성을 위한 자산 분배 전략, 온라인 사기 예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참여자들은 교육 콘텐츠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퀴즈로 확인하며, 획득한 점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풍성한 경품도 마련되었습니다. 


퀴즈에서 만점을 받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10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13이 제공됩니다. 80점 이상을 달성한 모든 참여자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또한 선착순 5000명과 별도 추첨으로 선정된 5000명을 포함해 총 1만 명에게는 편의점 5천 원 쿠폰이 증정됩니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 내 초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 모두에게 최대 1만 원 상당의 편의점 랜덤 쿠폰이 제공되며, 최대 3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고했UP 이벤트 참여는 업클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지난 2005년부터 2007년 사이에 출생한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업클래스는 우리 사회의 디지털 금융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며 "수험생들이 이번 업클래스 콘텐츠와 수고했UP 이벤트를 통해 금융 지식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