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의 두 번째 주인공으로 국민 수학 강사 정승제를 선정했습니다.
버거킹은 10일부터 16일까지 버거킹 앱 킹등급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 메뉴 '정승제 6318 버거'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정승제 6318 버거'는 특정 인물이 직접 추천하는 메뉴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는 브랜드 전략의 일환입니다.
사진 제공 = 버거킹
버거킹의 브랜드 슬로건을 담은 'Have it your way' 캠페인 '○○가 버거킹을 즐기는 방법'을 구현한 두 번째 레시피로, 지난 '펜타치즈와퍼'에 이어 출시됩니다.
정승제 강사는 수학 강사라는 자신의 정체성을 활용해 독특한 제품명을 만들어냈습니다. 치즈와 피클, 베이컨 3가지 재료를 각각 6개씩 넣어 총 18개(6X3=18)의 재료가 들어간다는 숫자 조합에 착안해 '정승제 6318 버거'라는 이름을 선정했습니다.
수학 강사 특유의 위트를 버거에 녹여낸 시도로 'Triple Six, One Bold Bite!(세 가지 재료 각각 6개, 대담한 한 입!)'라는 문구로 제품의 특징을 표현했습니다.
'정승제 6318버거'는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직화로 구워낸 100% 쇠고기 패티를 기본으로 합니다. 뉴욕 스테이크 소스를 베이스로 피클 6개, 베이컨 6개, 슬라이스 치즈 6개가 두 층으로 쌓인 대담한 구성이 특징입니다. 3가지 재료가 각각 6개씩 들어간 만큼 풍부한 맛과 식감을 제공하며, 한입 베어 물면 치즈의 고소함, 베이컨의 짭조름함, 피클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룹니다.
버거킹은 지난 6월 정승제 강사와 함께 단순 신제품 캠페인을 넘어 SNS상 공유되는 히든 레시피와 추천 조합을 실제 제품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Instagram 'burgerkingkorea'
이번 '정승제 6318 버거'는 디지털 캠페인과 연계해 레시피 개발 과정을 콘텐츠화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버거킹 관계자는 "'정승제 6318 버거'는 버거킹의 'Have it your way' 철학을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낸 협업으로, 소비자분들께 보다 색다른 즐거움과 맛의 경험을 전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버거킹은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분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맛과 재미가 공존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승제 6318버거'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