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증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글로벌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김홍철 대표가 이끄는 세븐일레븐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빼빼로데이 준비에 돌입하며, 테디베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글로벌 캐릭터와 아이돌 스트레이키즈, 이세계아이돌 등의 IP를 활용한 빼빼로데이 상품 116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최근 국제적인 행사와 K-POP 애니메이션의 흥행 효과로 국내 체류 외국인 관광객 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븐일레븐 집계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가량 증가했으며, 수도권을 넘어 경주, 제주도, 부산 등 지방 지역에서도 외국인 매출이 최대 60배까지 급상승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특히 빼빼로, 새우깡 등 과자 카테고리 전체 매출도 60%까지 상승하며 K-간식에 대한 해외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테디베어와 산리오캐릭터즈를 단독 기획 상품으로 개발해 국내외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이번 빼빼로데이는 '귀여움도 혜택도 빼로빼로'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됩니다.
세븐일레븐이 단독 IP 기획상품으로 선보인 테디베어는 빼빼로의 초콜릿 색감과 조화를 이루는 갈색 곰 캐릭터입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테디베어는 1900년대 초 미국 대통령 시어도어 루즈벨트가 곰 사냥 중 어린 곰을 쏘지 않았다는 일화가 신문 만화로 퍼지면서, 이 사건을 모티브로 '테디(루즈벨트 대통령의 애칭)의 곰'이라는 의미로 상품화된 전 세계 어린이들의 스테디셀러 인형입니다.
세븐일레븐은 각기 다른 모습의 테디베어가 그려진 '테디베어 빼빼로' 3종(초코/필드/아몬드)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24cm 중형 크기의 실제 테디베어 인형이 포함된 '테디베어 인형세트'도 준비했습니다.
최근 인기 K-POP 애니메이션 속 갓을 쓴 주인공들의 등장으로 한국 갓이 외국인들의 K-기념품 리스트에 오른 점을 반영해, 갓을 쓴 테디베어 키링이 들어간 'K베어 키링 빼빼로 세트'도 마련했습니다.
테디베어와 함께 또 다른 글로벌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도 선보였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영국 빅토리아 여왕 시대를 연상시키는 의류를 착장한 캐릭터들의 키링을 포함한 '산리오캐릭터즈 인형키링세트'를 기획했습니다.
여행가방에 달기 좋은 키링 파우치를 담은 '산리오캐릭터즈 퀼팅파우치키링기획세트'와 쿠로미 캐릭터 키캡을 키링으로 제작한 '쿠로미 키캡키링기획세트', 헬로키티 핸드타올이 포함된 '헬로키티 핸드타올기획세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이 밖에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국제적인 인기를 보유한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새겨진 빼빼로와 버추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 빼빼로도 함께 출시됩니다.
세븐일레븐은 빼빼로데이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습니다.
테디베어 기획상품 2종(테디베어 인형 기획세트, 테디베어 빼빼로 4입 기획세트)과 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은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테디베어 빼빼로 3종은 삼성카드, 비씨카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 시 2+2행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박선경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MD는 "이번 빼빼로데이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국내에 많이 들어와 있는 만큼 국내외 고객 분들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IP 위주로 기획상품을 마련해 보았다"며 "전 세계 50개국 이상 수출되며 우리나라 빼빼로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세븐일레븐에서도 빼빼로데이 기획상품으로 K-간식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