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여진구, 12월 15일 카투사 입대... "건강히 국방 의무 마칠 것"

배우 여진구가 카투사로 선발되어 오는 12월 15일부터 군복무에 들어갑니다.


3일 여진구 측 홍보대행사는 공식 발표를 통해 여진구가 카투사에 선발되어 12월 15일 월요일부터 약 1년 6개월간 복무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카투사는 미8군에 증강된 한국군 육군 요원으로 한국군지원단에 소속되어 한미연합 관련 임무를 담당하는 특수 복무 형태입니다.


origin_여진구내볼에하트.jpg뉴스1


소속사 측은 입대 관련 세부사항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훈련소 입소식은 다수의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구체적인 입소 장소와 시간은 공개하지 않습니다"라며 당일 현장 방문은 삼가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요청했습니다.


여진구는 이미 팬들에게 입대 소식을 직접 전한 바 있습니다.


그는 손편지를 통해 "잠시 떨어져 있는 동안 더 단단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어 돌아오겠다"고 약속했으며, 11월 1일 서울에서 열린 팬미팅을 마지막으로 입대 전 공식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origin_여진구심쿵눈빛.jpg뉴스1


소속사는 마지막으로 "배우 여진구를 향해 보내주시는 관심 언제나 감사드리며, 건강히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한층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그날까지, 변함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라고 팬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카투사 출신 연예인으로는 방송인 전현무와 오상진, 배우 이상인, 코미디언 김성원, 그룹 노을의 나성호, 가수 버벌진트, 밴드 데이식스의 영케이 등이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