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소니, G마스터 시리즈 첫 매크로 렌즈 'FE 100mm' 출시 임박

소니코리아가 G 마스터 시리즈 첫 매크로 렌즈인 'FE 100mm F2.8 Macro GM OSS'를 오는 11월 6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정식 출시에 앞서 10월 30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2개의 XA 렌즈와 2개의 ED 렌즈를 적용한 광학 설계를 통해 이미지 중심부터 가장자리까지 뛰어난 해상력을 제공하며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사진자료] 소니 SEL100M28GM.jpg사진 제공 = 소니코리아


SEL100M28GM은 1.4배율 촬영을 지원하여 꽃이나 곤충 같은 미세한 피사체의 질감과 디테일을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별도 판매되는 텔레컨버터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2.8배율까지 확대 촬영이 가능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피사체의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매크로 촬영의 정밀함을 위해 3가지 전용 초점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풀타임 DMF 스위치'는 AF 모드에서도 초점 링 조작만으로 즉시 MF로 전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초점 모드 스위치'를 통해서는 AF와 MF 간 빠른 전환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포커스 링'은 거리 및 배율 눈금과 연동된 FULL MF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 SEL100M28GM은 4개의 XD 리니어 모터를 장착하여 기존 G 매크로 렌즈 대비 약 1.9배 향상된 AF 속도와 정확성을 구현했습니다. 조리개링을 통한 신속하고 정확한 조리개 설정도 가능합니다. 


11매의 원형 조리개는 해상력과 배경 흐림 효과 사이의 최적 균형을 제공하며, 구면수차를 정밀하게 제어하여 G 마스터 렌즈 특유의 부드러운 원형 보케를 연출합니다.


독자적인 나노 AR 코팅 II 기술 적용으로 역광 상황에서도 플레어와 고스팅을 억제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매크로 촬영에 특화된 통합 손떨림 보정 시스템은 기존의 상하좌우 축 흔들림 보정에 더해 피사체와 촬영자 간 앞뒤 거리인 Z축 흔들림까지 보정하여 더욱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지원합니다.


SEL100M28GM의 예약 판매는 10월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시작됩니다.


오는 11월 6일부터는 소니코리아 온오프라인 공식 판매점에서 정식 판매가 개시됩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와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