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조사에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부문 1위를 동시에 달성하며 국내 타이어 업계의 독보적 지위를 재확인했습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입니다.
이 지표는 제품 및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과 만족도를 종합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지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7년간 연속으로 1위 자리를 지키며 국내 타이어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습니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사용품질차원과 감성품질차원 평가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품질 리더십을 입증했습니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부문에서는 한국타이어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테크놀로지 혁신을 통해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독보적 위상을 인정받은 결과입니다.
'아이온'은 독자적인 기술 체계인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 설계를 바탕으로 합니다.
저소음, 향상된 마일리지, 완벽한 그립력, 낮은 회전저항 등 4대 핵심 타이어 기술이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의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 2022년 출시 이후 세계 각지의 주행 환경과 운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 개 규격을 운영하며 글로벌 대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현존하는 최고 수준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르쉐, BMW, BYD, 폭스바겐, 현대차, 기아 등 글로벌 유수 전기차 브랜드의 핵심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 주관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도 매년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혁신 테크놀로지를 지속적으로 검증받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테크놀로지 혁신으로 완성된 검증된 기술력과 완벽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약 50여 개 완성차·전기차 브랜드 약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의 프리미엄 위상과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본사 '테크노플렉스'와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5개 R&D 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 등 첨단 R&D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력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품질 관리 체계를 갖춘 글로벌 8개 생산기지에서는 모두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가장 진보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