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CJ올리브영, 1억 데이터 기반 '트렌드 리포트' 선보인다... 첫 콘텐츠 '기후 분석 리포트' 공개

올리브영, 빅데이터 기반 트렌드 리포트 정기 발간 시작


CJ올리브영이 14일 내·외부 데이터를 종합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한다고 밝혔습니다.


K뷰티 산업의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올리브영은 그동안 연 1회 제작해온 '뷰티·헬스 트렌드 키워드' 외에 추가로 더 상세하고 폭넓은 분석 내용을 담은 리포트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CJ올리브영_사진자료] CJ올리브영 기후 분석 리포트 '당신의 가을은 안녕하신가요' 대표 이미지.jpg사진 제공 = 올리브영


K뷰티 소비 패턴부터 산업 미래 전망까지 광범위한 분석


트렌드 리포트는 매년 1억 개 이상 축적되는 올리브영의 방대한 내부 데이터 등을 활용해 K뷰티 소비 패턴 분석과 같은 현상 제시부터 뷰티 산업 전반의 미래 조망 등 광범위한 주제로 기획됩니다.


올리브영은 일반 소비자와 업계 관계자 모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 등 시각적 요소를 적극 활용해 리포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콘텐츠로 공개된 기후 분석 리포트 '당신의 가을은 안녕하신가요?'는 최근 5년간의 내부 데이터와 외부 기후 데이터를 결합한 분석 자료입니다. 절기상 가을인 9월에도 늦더위가 지속되는 기후 변화 양상 속에서 K뷰티 소비 패턴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를 집중적으로 분석했습니다.


특히 선케어,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의 매출뿐만 아니라 제형별, 기능별 특징에 따른 수요 변화까지 세밀하게 분석했으며, 기온과 습도 등의 기후 조건이 K뷰티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데이터를 통해 명확히 제시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이 발간하는 트렌드 리포트는 자사 기업 홈페이지 내 '인사이트 스튜디오'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가 빠른게 발전하는 가운데 축적된 양질의 데이터로 분석한 시장 인사이트를 나누자 트렌드 리포트 정례화를 기획했다"며 "올리브영의 데이터 경쟁력이 담긴 트렌드 리포트가 소비자뿐만 아니라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점에서 K뷰티를 바라보고 분석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