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감동 그 자체"...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조회수 500만 돌파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캠페인,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화제


KB국민카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500만을 넘어서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말 첫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습니다.


[사진자료1]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251010).jpg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티저 영상인 '사장님의 보석함'은 228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8월에 공개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 조회수를 넘어섰습니다.


지난달 선보인 본편 2화 '요술 과자점'도 123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KB이숍우화 캠페인 전체 누적 조회수는 533만을 기록했습니다.


소상공인 응원 메시지에 뜨거운 공감 반응


각 영상들은 공개 직후부터 댓글창을 통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국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따뜻한 응원 메시지가 주를 이뤘습니다.


시청자들은 "작은 손 글씨 한 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네요", "감동입니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아직 대한민국은 따뜻하고, 어린 친구들이 더 살아갈 수 있습니다"라며 칭찬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라는 댓글처럼 단순한 공감을 넘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직접 찾겠다는 응원의 댓글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사진자료2]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달성(251010).jpg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국민 마음 사로잡아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와 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처음 공개된 KB이숍우화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은 손님이 사장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 실제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감성적인 음악과 소상공인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되어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울림을 일으키며 확산되고 있습니다.


[사진자료3]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조회수 500만 돌파(251010).jpg사진 제공 = KB국민카드


이어 공개한 본편 영상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를 통해 국민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말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 37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