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2025 FW 시티 레저 컬렉션으로 겨울 패션 트렌드 선도
무신사 스탠다드가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을 위한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겨울 시즌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이번 컬렉션은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허무는 아웃도어 감성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포켓과 스트링 같은 실용적인 디테일을 가미한 유틸리티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무신사 스탠다드
시티 레저 컬렉션은 2023년 9월 캡슐 컬렉션으로 첫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24년부터는 매 시즌 정규 컬렉션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무신사 스탠다드의 전략이 성공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 2025 FW 시티 레저 컬렉션은 총 28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플리스 재킷, 베스트, 윈드브레이커, 라이트 다운, 헤비 아우터 등 실용성 높은 아우터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경량 패딩 라인업이 기존 2종에서 8종으로 크게 확대되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것입니다.
혁신적 소재와 인기 아이템 확대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이번 컬렉션에서는 립스탑(Ripstop) 소재를 적용한 다운 재킷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사진 제공 = 무신사 스탠다드
립스탑은 격자 형태로 직조되어 쉽게 찢어지지 않는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플리스 재킷도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시즌 큰 인기를 끌었던 '시티 레저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은 기존 4가지 색상에서 13가지 색상으로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여성 체형에 맞춘 '시티 레저 우먼즈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이 처음으로 출시되어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이번 컬렉션의 발매를 기념하여 쇼케이스 화보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이 화보를 통해 소비자들은 시티 레저 컬렉션의 다양한 실루엣과 레이어드를 활용한 가을·겨울 유틸리티웨어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파에도 스타일을 포기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헤비 아우터와 바라클라바, 귀를 덮는 트루퍼 햇 등 방한 아이템을 매치한 데일리룩도 제안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신사 스탠다드는 쇼케이스가 진행되는 10월 5일까지 컬렉션의 주요 상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이번 시티 레저 컬렉션은 지난 시즌 고객 반응이 높았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제품 구매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컬러와 물량을 대폭 확대했다"라며, "아우터 라인업을 다채롭게 구성해 실용적이고 미니멀한 무드의 아이템으로 폭넓은 FW 스타일링을 제안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2025 FW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는 무신사 스토어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