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5일(금)

건강검진 데이터로 식단 짠다... 푸디스트, AI 서비스 개발

건강검진 기반 맞춤형 식단 서비스 개발


푸디스트가 정밀영양 솔루션 기업 ㈜가온앤, 항암 및 고위험군 요양 전문 의료기관 슬찬한방병원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와 식습관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식단과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협력은 식자재, 헬스케어, 의료 분야의 전문 기업들이 함께 모여 산업 간 경계를 넘는 융합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특성을 고려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통해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사진자료_푸디스트, 가온앤 슬찬한방병원 업무제휴.jpg사진 제공 = 푸디스트


AI 기술과 임상 데이터 결합한 건강 솔루션


푸디스트는 위탁급식과 식자재유통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해 급식 사업장 등에 건강검진 연계 맞춤형 식단과 건강기능식품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가온앤의 AI 기반 영양 리포트 기술과 슬찬한방병원의 임상 실증 데이터가 결합되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건강 식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병원 및 검진센터 내 영양상담과 건강기능식품 추천 부스 공동 운영, 암환자를 위한 맞춤형 식이관리 테스트베드 구축,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건강검진 연계 식단·건기식 패키지 상품 개발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푸디스트의 단체급식소와 암환우 전문 온라인몰 '온케어몰'을 통해 최적화된 상품을 공급하고, 헬스월릿 앱을 활용한 O2O 융합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건강한 식문화의 새로운 방향 제시


사진자료_푸디스트, 가온앤 슬찬한방병원 제휴 협약식.jpg사진 제공 = 푸디스트


푸디스트 박선호 영업총괄 부사장은 "이번 협약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컨설팅을 통해 위탁 급식의 품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건강관리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며 건강한 식문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향후 3사는 고령자와 만성질환자를 위한 특수 식이 패키지 개발, 기업 대상 정기 건강 챌린지 서비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 복지포인트 연계형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실증하고 사업화를 함께 추진함으로써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푸디스트는 B2B 식재 유통 및 푸드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식재 유통·위탁급식·PB상품 개발·직영 마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자재왕몰'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2만4천여 종의 식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며, 위탁급식 사업으로 350여 개 업장에 하루 38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 '식자재왕 도매마트' 13개점을 운영 중이며, PB 브랜드 '식자재왕'은 가성비와 조리 편의성을 강점으로 전국에 공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