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으로 다양한 인재 모집
스타벅스 코리아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실시합니다.
9월 14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성별, 연령, 국적, 장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열린 채용으로 진행됩니다.
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만 18세 이상이라면 학력 제한 없이 온라인 사이트(job.shinsegae.com)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 바리스타들은 10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합격 후에는 수퍼바이저, 부점장, 점장 등 매장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는 승진 기회도 제공됩니다.
지원자들은 자신의 상황에 맞게 근무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 25시간(주말 포함) 일 5시간, 주 15시간(주말 포함) 일 3시간, 주 16시간(주말 전용) 일 8시간 근무 등 3가지 근로유형 중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근무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복리후생과 성장 기회 제공하는 스타벅스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일하게 되면 연 2회 명절 상여금과 반기별 성과급을 비롯한 풍부한 복리후생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휴가 제도(연중/연차/경조), 스타벅스 및 신세계그룹사 할인, 바리스타 입사 1년 축하금, 장기근속 포상, 연계 휴양시설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또한 4대 보험 가입은 물론 의료비 지원, 생일 케이크, 파트너 원두, 자녀 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협력하여 운영하는 학사 학위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들은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학 첫 학기에는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으며, 2학기부터는 평균 B학점 이상 취득 시 등록금 전액을 계속해서 지원받을 수 있어 일하면서도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타벅스 박찬호 인사기획팀장은 "적극적인 채용을 통해 잠재적 재능을 가진 바리스타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과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바탕으로 바리스타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스타벅스 코리아
한편, 스타벅스는 올 하반기 중에 바리스타를 꿈꾸는 청년 국가유공자 및 유공자 후손,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 바리스타 채용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입사한 특성화고 학생은 누적 527명에 달하며, 이는 스타벅스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입니다.